14일 온라인 대회 시작 후 28시간 만에 목표 10억걸음 돌파…20일 오전 7시 기준 16만3548명 참여, 총 60억걸음 기록
약속한 소상공인 지원금 10억원에 이어 누적 100억·200억걸음 달성 시 각각 5억원 추가 기부 결정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가수 션의 유튜브 채널 ‘션과 함께’와 소상공인 동반 성장을 위해 개최한 온·오프라인 연계 기부 마라톤 캠페인 ‘2025 LONG RUN’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오는 30일까지 누적 200억걸음을 달성하면 10억원을 추가 기부한다고 20일 밝혔다.

션과 함께 채널에는 2025 LONG RUN에 대한 호응과 10억걸음 조기 달성에 대해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와 가수 션이 긴급 대안을 논의하는 과정이 소개됐다. 앞선 마라톤 캠페인은 지난 14일 온라인 대회 시작 후 목표했던 10억걸음을 단 28시간 만에 돌파했다. 목표 달성 이후에도 16일 20억걸음, 17일 30억걸음, 18일 40억걸음, 19일 50억걸음을 넘어서며 연일 기록을 경신했다. 20일 오전 7시 기준 2025 LONG RUN의 온라인 대회에는 16만3548명이 참여해 60억걸음을 넘어서며 참여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기부금 확대안을 발표했다. 기존 10억걸음 미션에 이어, 누적 걸음이 100억, 200억걸음 도달 시 각각 5억원씩 추가로 총 10억원을 더 기부하기로 했다. 새로운 목표까지 달성될 경우, 앞서 약속한 10억원을 포함해 총 20억원이 기부된다. 추가 기부금의 기부처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온라인 대회에 꾸준히 참여하는 참가자들은 기부금 확대에 동참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대회 참가권 추첨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대회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자동 응모되며, 매일 1만걸음 이상 걸을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50명에게는 오프라인 대회 참가권 1매와 기념품 패키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2025 LONG RUN은 오래 달린다는 '롱런(LONG RUN)'의 의미처럼, 소상공인과의 상생 관계가 오래 지속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온·오프라인 대회로 기획됐다. 그중 온라인 대회는 ‘카카오페이 만보기’ 서비스 연동을 통해 참가자들의 걸음 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총 10억걸음에 도달하면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함께일하는재단에 10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속했었다.

신 대표는 “기부 마라톤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동참해 주신 덕분에 목표했던 10억걸음을 예상보다 빠르게 달성할 수 있었다”며 “함께, 더 오래 걷고 달리며 나눔에 함께하는 참가자들의 열정을 모아 캠페인이 더욱 큰 상생의 물결을 만들어가도록 카카오페이도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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