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미디어와 함께 ‘차곡차곡 사랑하고 있습니다’ 영상 공동 제작
달콤한 로맨스와 저축·투자·신용관리 등 실생활 유용한 지식 전달
![우리은행이 MZ세대 눈높이와 관심사에 맞춰 제작한 금융교육 웹드라마 ‘차곡차곡 사랑하고 있습니다(차차사)’를 공개했다. [우리은행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7/208406_210868_5627.png)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MZ세대 눈높이와 관심사에 맞춰 제작한 금융교육 웹드라마 ‘차곡차곡 사랑하고 있습니다(차차사)’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차차사’는 우리은행에서 기획하고 EBS미디어와 함께 공동 제작한 로맨스 웹드라마다. 주인공 ‘차우리’역에는 SF9 다원, ‘정민’역의 경우 배우 권은빈이 출연한다.
이들 출연진은 △군복무 △취업 준비생 △사회 초년생 시절 등 MZ세대가 마주하게 되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달콤한 로맨스 스토리와 함께 섞어 풀어낸다.
웹드라마 ‘차차사’는 △장병내일 준비적금 △청년주택 드림통장 △신용관리 △급여관리 △금융사기 예방 등 모두 9개 에피소드를 담았다. 각 에피소드는 이날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우리WON뱅킹에서 생활혜택 메뉴를 거쳐 ‘스무살 우리’ 코너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무살을 넘어 시기별로 사회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제작·공개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웹드라마 ‘차차사’는 사회진출을 앞둔 MZ세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차차사’ 공개를 기념해 오는 7월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WON뱅킹에서 웹드라마 관련 퀴즈를 맞추면 추첨해 500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한다.
송현섭 기자
press@financialpost.co.kr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