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 자산관리에 맞춤 서비스·군생활 꿀팁 등 특화 서비스 제공
마이데이터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 통해
![IBK기업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i-ONE 자산관리’에서 군인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IBK군인라운지’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6/207659_209931_5438.png)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i-ONE 자산관리’에서 군인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IBK군인라운지’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IBK군인라운지’는 국군 장병들이 금융·복무일정을 관리하며 장병 특화 서비스와 군생활 팁을 제공받는 자산관리 서비스다. 현역군인은 물론 입대예정자와 전역 군인도 이용할 수 있다.
장병들은 이 서비스로 나라사랑카드와 장병내일준비적금 등 금융권에 가입한 장병 금융상품을 하나로 모아 관리하고 진급과 전역일, 월급날 등 복무일정까지 손쉽게 체크할 수도 있다.
IBK기업은행은 또 미션을 완수하면 현금 등 포인트를 지급하는 앱테크와 함께 군생활에 도움이 되는 팁, 병영혜택 등 관련 정보도 제공해 장병들을 지원한다. 아울러 휴가 예정지의 지도를 보며 인기 있는 음식점과 카페, PC방 등도 검색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군장병에게 편리한 금융관리와 앱테크는 물론 군생활 팁과 휴가 콘텐츠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IBK군인라운지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은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관리를 도와주는 특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현섭 기자
press@financialpost.co.kr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