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메트라이프생명 창립 35주년 기념 행사에서 과감한 비전 공개해
향후 5년간 달성할 과제 및 전략 발표로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 사로잡아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대표가 20일 서울 강남구 역상동 메트라이프타워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 ‘올웨이스 위드 유 랠리’ 행사에서 비전을 말하고 있다. [메트라이프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6/207610_209866_2557.jpg)
메트라이프생명은 5가지 핵심가치 실현을 통해 향후 5년 내 생명보험업계 TOP5 안으로 진입한다는 야심찬 비전을 선포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 메트라이프생명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메트라이프타워에서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올웨이스 위드 유 랠리(Always With You Rally)' 행사를 개최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서 메트라이프가 향후 5년간 달성할 과제와 전략을 전격 발표했다.
송 대표이사는 "이미 재무건전성 등으로는 업계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많은 부분에서 TOP 5 수준의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며 "5년 후에는 대부분 중요 지표들이 모두TOP 5 안에 들어가고 대중들이 한국 대표 5대 생보사로 메트라이프생명을 꼽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송 대표는 △고객중심 △차별화된 서비스 △채널·상품 다각화 △인공지능(AI)를 통한 혁신 △지역사회 상생 등 5가지 핵심가치를 구체적인 과제로 내세웠다.
따라서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며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또 주력 상품군에 다양한 옵션을 더하고 합리적 보험료에 각종 특약을 갖춘 건강보험 등으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한다는 전략도 내놨다.
이 밖에도 머신러닝 기반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생성형 AI 활용 확대 등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사회 곳곳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대표이사는 "메트라이프그룹은 보험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보험업에 진심인 기업"이라며 "앞으로 메트라이프생명의 모든 도전과 노력들은 TOP 5를 향한 여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