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테크 캠퍼스는 기회” 내년에도 5개 대학 지속 참여
![카카오,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 수료식 진행. [카카오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12/217306_222240_1933.png)
카카오의 대표 산학협력 ESG 프로그램인 카카오테크 캠퍼스가 두 번째 막을 내렸다.
11일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1년 동안 기초 교육부터 실제 서비스 구현까지 경험해 볼 수 있는 종합 프로그램이다.
이영훈 카카오 그룹인사팀장은 “올해도 치열하게 서비스를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학생들을 보며 우리나라 IT의 미래를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만이 할 수 있는 사회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1월 말 학교별로 오프라인 발표회를 진행해 지난 8월 진행된 아이디어톤 이후 실제 서비스로 구현한 조별 서비스를 발표했다.
기술적 완성도와 서비스 기획의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28개 조 중 최종 6개 조를 선정했다. 대상을 받은 경북대 23조는 모임 공동 경비 관리와 정산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내년에도 동일하게 5개 대학에서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유라 기자
press@financialpost.co.kr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