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머니 앱에서 마스터·유피아이 등 글로벌 결제 트래블로그 라인업 완성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와 제휴를 통해 ‘트래블GO체크카드(트래블GO)’를 선보인다. [하나카드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8/211549_214683_2756.png)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와 제휴를 통해 ‘트래블GO체크카드(트래블GO)’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환율우대 100%의 무료환전과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하루 24시간 1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합리적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나카드 ‘트래블GO 체크카드’는 5대 금융그룹 중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다. 트래블로그 주요 혜택인 ▲모든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가 제공되며 비자의 혜택과 메리트를 누릴 수 있다.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가맹점 결제시 결제액의 최대 5%를 하나머니로 적립할 수 있다. 오는 2025년 8월21일까지 1년간 샵백(Shopback)에서 해외 직구시 기본 캐시백에 1%를 추가 제공하고 국내 우버 택시(Uber Taxi) 앱 결제시 10% 즉시 할인해준다.
특히 ‘트래블GO’는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으로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다. 호주와 영국, 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곳에서 현지 교통패스나 카드를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트래블GO’로 편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비자의 파트너 올포인트(Allpoint)를 통해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올포인트는 5만5000여개 ATM과 제휴해 현금 인출시 현지 ATM에서 부과할 수 있는 별도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지역은 북미와 유럽, 일본 및 호주 등이며 올포인트 로고가 부착된 현지 ATM 기기에서 무료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마스터’와 ‘유피아이’에 이어 이번에 ‘비자’와 함께 트래블 제휴카드를 선보이며 트래블로그 라인업을 완성했다. 하나머니 앱 하나로 환전과 결제이력 관리는 물론 여행경비 운영까지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29일부터는 하나페이 해외매장 결제 서비스가 리뉴얼돼 ‘트래블GO’ 카드를 하나페이 앱에 등록한 뒤 비자 컨택리스 카드 결제 매장에서 탭을 하는 식으로 비접촉식(NFC) 결제가 가능해진다. 하나페이 국내매장 결제와 같은 방법으로 안심결제 인증으로 카드를 선택한 뒤 매장에서 바로 쓸 수 있고 미국과 유럽, 일본 및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오는 9월말까지 ‘트래블GO’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트래블GO체크카드로 국내에서 5000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해 트래블버킷에서 쓸 수 있는 ▲해외항공권 200만원(3명) ▲미국 디즈니랜드 입장권 2매(1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2만명)을 증정한다. 또 연말까지 트래블GO체크카드로 해외 ATM 인출 또는 해외교통(Contactless)을 이용한 손님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 오는 29일부터 연말까지 하나카드 항공, 숙박, 액티비티 전용 서비스 ‘트래블버킷’에서 ‘트래블GO’로 국제선 항공권 결제시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상품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 또는 하나페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트릭 스토리(Patrick Storey) 비자코리아 사장은 “하나카드 트래블GO의 손님들도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트래블GO를 통해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ATM 수수료 무료 혜택 등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 전무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비자 브랜드 상품을 추가해 해외결제 관련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확대됐다”며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유학생과 해외여행객에게 현지 ATM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 등 손님 경험을 선보인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