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카는 특가” 핵심 키워드로 ‘국민 트카로 떠나는 세계여행’ 설렘 전달해
![KB국민카드가 지난 7월 공개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신규 광고 캠페인이 지난 14일 유튜브 통합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KB국민카드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8/211244_214298_390.jpg)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지난 7월 공개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신규 광고 캠페인이 지난 14일 유튜브 통합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7월12일부터 시작한 이 캠페인은 배우 박은빈이 “트카는 특가”라는 슬로건을 반복하며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에서 제공하는 환전수수료,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 해외 ATM 이용수수료 혜택을 ‘여행 특가’라는 프레임으로 재해석한 것이 고객들의 주목도를 높여 약 한 달이라는 단기간 많은 조회수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세로형 숏폼(짧은 동영상) 버전이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공개됐다. 여행을 떠나는 모델 박은빈과 화면을 채운 “해외여행 특가 떴다. KB 국민 트카 떴다” 키워드가 상품 혜택과 네이밍을 임팩트 있게 전달한다.
해당 광고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카드 발급받아 바로 떠나고 싶어 진다”라거나 “신뢰감 넘치는 박은빈과 KB국민카드가 어울린다” 등 댓글을 남기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무엇보다 “트카는 특가! 여운이 계속 남는다”라는 반응에서 슬로건 반복의 각인 효과도 볼 수 있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체크카드 혜택의 단순한 메시지 전달보다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 입장에서 느끼는 여행의 설렘과 기대, ‘특가’라는 기분 좋은 만족감을 전하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가 앞으로 해외여행 필수 카드로 고객들의 마음속에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KB국민은행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KB국민카드의 여행 특화 체크카드 상품이다. 해외는 물론 국내여행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혜택까지 빠짐없이 챙길 수 있다.
전월실적 20만원 이상이면 7개 영역(카페, 빵집, 철도, 고속·시외버스, 주차장, 푸딘코 선정 전국 맛집, KB Pay)에서 월 합산 2만원까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 Pay 앱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