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 자원 활용한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사업 전개
![신한라이프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폐지 자원을 재활용하는 ‘리사이클(Re:CYCLE)’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한라이프 본사 전경 [신한라이프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8/210320_213227_507.jpg)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폐지 자원을 재활용하는 ‘리사이클(Re:CYCLE)’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리사이클(Re:CYCLE)’ 캠페인은 신한라이프가 보험상품 개정시 폐기되는 상품 안내장 등을 수거해 재생 용지로 재생산하고 사회공헌사업에 활용하는 임직원 참여 자원순환 활동이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7월 상품 개정에 따라 신한L강남타워와 각 영업점이 위치한 서울시내 주요 빌딩에서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수거된 폐지를 활용해 서울지역 아동센터 연계 취약계층 돌봄아동 300여명을 위한 ‘마음일기 KIT’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작된 키트는 아동의 정서 안정과 사회성 발달 지원을 위해 미술심리상담사가 아이들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상담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기업 내부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고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활동을 통해 ESG가치 창출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지난 2월 환경 보호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유한킴벌리와 협약을 맺고 폐핸드타월을 분리·수거해 재생산하는 바이사이클(BI:CYCLE) 활동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다.
송현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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