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해외 환전·결제·외화송금 최적화 트래블로그 ‘여행모드’ 오픈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PRESTIGE) 신상품을 출시한다. [하나카드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7/209467_212174_5412.png)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PRESTIGE)신상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언제든 가능한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주요 혜택은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수수료 무료 등이다.
지난 2월에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을 시작으로 부족금액을 알아서 자동 환전 후 결제, 원하는 환율에 알아서 환전해주는 목표환율 자동충전 서비스도 개시했다.
더불어 하나카드는 ▲토스·카카오·신한 등 내가 쓰던 은행 그대로 ‘오픈 뱅킹’(4월) ▲외화머니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혁신금융서비스 4월) ▲무료로 간편하게 트래블로그 손님끼리 ‘외화 무료송금’(혁신금융서비스 4월) 등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트래블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는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 PRESTIGE)을 선보인다. 이들 트래블로그 마일리지 카드 신상품은 국내 이용액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해준다. 해외 이용액의 경우 기본적으로 트래블로그와 같이 외화 하나머니에서 사용되는데 카드설정 변경을 통해 신용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
무료환전과 해외 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수수료 무료 등 트래블로그 3대 혜택에 대한항공 마일리지 혜택이 추가된 것이다.
올해 말까지 ‘시즌 1’로 운영되는 트래블로그 혜택으로 SKYPASS·PRESTIGE 마일리지 카드로 결제액 1500원당 최대 3마일을 쌓을 수 있다. 카드 발급시 SKYPASS는 3000, PRESTIGE 는 5000 웰컴 마일리지가 각각 적립된다.
전월 실적별로 세계 공항라운지 2회(SKYPASS)와 4회(PRESTIGE)씩 이용할 수 있고 오는 12월에는 ‘시즌 2’ 운영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머니 앱 또는 하나pay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오는 25일 트래블로그 ‘1/N 정산’을 외화까지 확대하고 30일 트래블로그 ‘여행모드’를 오픈해 해외 환전·결제·외화 무료송금· 여행경비 1/N 정산 등 최적화 기능을 선보인다. 오는 25일에는 트래블로그 환전 통화도 12종이 추가 확대돼 모두 53종까지 늘어난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 전무는 “이번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은 앞서 체크카드, 신용카드에 이은 트래블로그 라인업의 완성”이며 “앞으로도 손님 중심의 혜택 확대와 서비스 질의 고도화로 ‘환전은 하나금융! 해외여행은 트래블로그!가 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