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산광역시와 업무 협약 체결…총 2억9000만원 기부
![4일 부산광역시 연제구 소재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업무협약식'에서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오른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7/208312_210768_3039.jpg)
KB국민은행이 부산광역시, 우리동네 ESG 센터와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사업은 폐플라스틱 수거, 재활용 친환경 제품 제작 및 판매를 통해 지속가능한 노인적합형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를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주택을 노화에 대응하는 편리한 구조를 갖춘 집으로 리모델링해준다.
이날 부산광역시 연제구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형준 시장은 "KB국민은행이 우리동네 ESG 센터와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와 같은 의미있는 사회공헌사업에 동참해줘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따뜻한 사회적 공동체 붐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부산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도 "이번 지원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금자리와 환경친화적인 일자리 마련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부산광역시와 함께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부산 중구 내 우리동네 ESG센터 구축비 2억원과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제1호 추진을 위한 사업비 9000만원 등 총 2억9000만원을 부산광역시에 기부한다.
앞서 KB국민은행은 2016년과 2019년에 이어 지난해 10월 부산 벡스코에서 24번째 KB굿잡 취업박람회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부산시와 공동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또 박람회를 통해 지역 우수기업 현장을 견학하는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산의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 청년들의 지역 안착을 지원하는 등 부산 지역사회와 상생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