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고객 기부금 포함 1000만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왼쪽)과 허인영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무총장(오른쪽)이 지난 27일 63빌딩에서 열린 ‘VIP Members 서비스 기부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생명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6/207847_210181_93.jpg)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은 지난 27일 여의도 63빌딩에서 ‘VIP Members 서비스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한화생명과 VIP 고객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인 VIP 고객 서비스 기부금을 통해 재원을 마련했다. VIP 고객 서비스 기부는 고객이 회사에서 감사 선물을 받는 대신 해당 금액만큼 자발적으로 기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고객의 기부금과 기업의 기부금을 함께 적립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한 치료비를 기부한다. 올해는 VIP 고객 41명이 참여해 한화생명과 함께 1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급성림프모구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김우영 환아(가명, 4세)와 악성신생물 골육종을 앓고 있는 이주원 환아(가명, 14세)의 치료비로 쓰인다. 이주원 환아의 보호자는 “비용 문제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칠 뻔했는데 한화생명의 도움이 치료에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화생명은 매년 VIP 고객 서비스 기부를 진행해오면서 지금까지 총 688명의 고객과 함께 1억3500만원을 총 18명의 환아 치료비로 지원했다.
특히 2019년 난소암 진단을 받은 김소정(가명, 19세) 환아는 중학생이던 당시 한화생명에서 치료비를 지원받아 안정적으로 항암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치료를 마치고 대학교 생명공학과에 입학해 같은 아픔을 겪는 아이들을 위해 암 정복에 힘쓰겠다는 목표를 향해 노력 중이다.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VIP 서비스 기부제도는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로 함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한화생명은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건강을 되찾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