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환 대표 [더 피크 솔루션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501/219660_225134_2556.jpg)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확대로 경영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더 피크 솔루션의 맞춤형 정책자금 컨설팅 서비스가 중소기업·소상공인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정부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1조 5000억원 규모의 고환율 대응 자금, 1조 9000억원의 벤처 펀드 등 다양한 정책자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많은 기업은 신청할 엄두도 못 내고 있다. 사업 계획서 마련 등 복잡한 서류 절차, 까다로운 심사 기준 때문에 지레 포기하는 것이다.
더 피크 솔루션은 '가장 정점의 답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회사 이름처럼 기업 대표자 신용등급, 업력, 업계 관련 지식을 활용해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재정 지원 자문을 제공한다.
사업 계획서 작성을 비롯해 △신용 관리 △현장 실사 △대면 면접 등 자금 확보를 위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 성장 발판이 될 수 있는 △벤처 인증 △여성 기업 인증 △기업 부설 연구소 인정 △ISO 등 각종 인증 획득도 돕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민생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수출 바우처, 긴급 경영 안정 자금, 소상공인 금융 지원 3종 세트 강화 등 다각적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더 피크 솔루션은 이런 정책 변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기업 업종, 업력, 재무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제시한다.
신용 등급 또는 매출액 제한으로 지원이 어려운 소상공인과 개인·법인 사업자에도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동환 더 피크 솔루션 대표는 "정책자금은 매년 지원 규모와 요건이 변경되기 때문에 신속한 정보 업데이트와 정확한 절차 이해가 관건"이라며 "창업 단계부터 성장기까지 기업 주기에 맞춘 컨설팅으로 자금 확보율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