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기어의 주가가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현대트랜시스의 전동화 구동 시스템 'e-파워트레인'의 핵심 부품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차량의 ASS’Y 부품과 해외 전기차용 EV 플랫폼 감속기 모듈 프로젝트를 수주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예상 공급 물량액은 총 1조 2398억원으로 이는 2023년 기준 대동기어 연간 별도 매출의 약 390%에 달한다.

3일 주식시장과 언론보도에 따르면 대동그룹의 파워트레인 전문기업 대동기어는 현대자동차와 현대트랜시스의 전동화 구동 시스템 'e-파워트레인'의 핵심 부품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차량의 ASS’Y 부품과 해외 전기차용 EV 플랫폼 감속기 모듈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공급 기간은 2025년부터 2036년까지이다.

예상 공급 물량액은 총 1조 2398억원이다. 이는 2023년 기준 대동기어 연간 별도 매출의 약 390%에 달하는 규모이다.

매출은 실제 개별 발주서(PO)가 접수되는 시점부터 발생한다. 관련해TMEDⅡ HUB ASS’Y는 하이브리드 차의 핵심 부품으로 변속기에 동력을 전달해주는 기능을 담당한다. 또 현대트랜시스를 통해 해외에 공급할 감속기 모듈은 전기차 동력전달의 3대 핵심 부품으로, 차세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세단, 쿠페 등을 포함한 전 차종에 탑재 예정이다.

대동기어는 ▲전기차와 모빌리티의 글로벌 산업 트렌드 ▲50년간 구축해온 내연 기관 동력 전달 부품 사업 역량 ▲그룹의 모빌리티와 로봇 사업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 등으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핵심 부품의 빠른 사업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2022년부터 이 사업에 본격 뛰어들었다.

대동기어는 올해 초 현대차의 신규 전기차 플랫폼 전용 '아웃풋 샤프트 서브 앗세이(Output Shaft Sub Ass’y)' 부품 1836억원 수주한 바 있다. 이번 수주까지 합쳐 전기차 부품으로 올해에만 1조 4234억 원의 누적 수주를 올렸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며 초대형 계약을 수주한 대동기어에 투자자들의 매수심리가 강하게 작용하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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