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Pay ‘KB TOON’으로 주식·요리·심리 등 재미와 지식 동시제공
KB Pay서 문화·예술, 여행·맛집, 쇼핑·뷰티 콘텐츠 맞춤 구독 가능
![KB국민카드가 KB Pay 내 ‘KB TOON’을 신설해 ‘고독한 개미 투자자’와 ‘도전 혼술 요리’ 등 교양 웹툰으로 재미와 지식을 전달한다. [KB국민카드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6/206484_208445_5356.jpg)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KB Pay 내 ‘KB TOON’을 신설해 ‘고독한 개미 투자자’와 ‘도전 혼술 요리’ 등 교양 웹툰으로 재미와 지식을 전달한다고 5일 밝혔다.
아울러 KB Pay 내 문화/예술, 여행/맛집 등 모두 7개 카테고리에서 특정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지식 콘텐츠들 가운데 원하는 콘텐츠를 맞춤 구독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우선 KB Pay에서는 만화로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교양 웹툰 콘텐츠를 제공한다. 증권사 PB의 감수를 받은 주식 입문 웹툰 ‘고독한 개미 투자자’와 식재료 정보와 손질 방법, 맛있게 먹는 꿀팁 등을 추천해주는 ‘도전 혼술 요리’가 선을 보였다.
또 ‘할짝 심리학’과 ‘무비 트리비아 나이트’ 등 모두 4개 작품이 연재되고 있는데 오는 7월 2개 작품의 추가 연재도 예정돼있다. 고객들은 KB Pay 내 Plus 탭에서 매주 업데이트되는 KB TOON을 감상할 수 있다.
금융은 물론 뷰티&패션, 여행·쇼핑 등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 영상과 경제뉴스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KB Pay에서 단독 공개되는 숏폼 영상은 KB Pay 내 Plus탭의 ‘KB 숏클립’에서 볼 수 있고 실시간 경제뉴스는 KB Pay의 자산탭 내 ‘경제뉴스’ 아이콘을 거쳐 확인할 수 있다.
또 KB Pay 콘텐츠를 즐겨 찾는 회원을 위한 콘텐츠 구독 관리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문화/예술 ▲여행/맛집 ▲건강/스포츠 ▲쇼핑/뷰티 ▲리빙/취미/교육 ▲금융/경제 ▲테크/디지털 등 모두 7개 카테고리 가운데 특정 카테고리 선택시 해당 분야 콘텐츠만 볼 수 있도록 했다. 원하는 구독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전환한다는 점이 돋보인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Pay가 금융 플랫폼을 넘어 재미와 지식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종합 생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대로 더 편리하게, 다 되는 KB Pay를 만들기 위해 라이프 스타일과 이용 패턴에 최적화된 기능과 서비스를 꾸준하게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