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리스크 관리, 친환경 금융, 사회적 가치 확대 등 균형 잡힌 지속가능경영 체계 인정받아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는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비재무 분야를 종합 평가하는 기관으로 국내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해 AA등급부터 E등급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평가 결과는 투자자 의사결정에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된다. 

국민카드는 이번 평가에서 96.83점을 획득해 동종 업계 섹터 103개 기업 중 8위를 기록했다. 특히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등 핵심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했다. 또 ‘혁신활동’, ‘생산공정’, ‘고객관리’ 항목에서도 평균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국민카드의 ESG 경영체계가 외부적으로 검증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지속가능금융 확대와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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