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창의창〮작프로그램에 175명, 92개 팀 지원… 게임, 앱, 서비스 개발

스마일게이트가 임직원의 창의적 도전을 지원하는 사내 창의창〮작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CCL)’에 역대  참가자가 몰렸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가 임직원의 창의적 도전을 지원하는 사내 창의창〮작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CCL)’에 역대  참가자가 몰렸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임직원의 창의적 도전을 지원하는 사내 창의창〮작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CCL)’ 7기 참가자들이 첫 오프라인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개발활동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CCL은 스마일게이트가 7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내 창의창〮작프로그램이다. 임직원 스스로 구상한 아이디어를 게임이나 앱 서비스 등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에 필요한 각종 하드웨어와 에셋은 물론 개발지원금 등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업무 외 시간에 자유롭게 도전하고 협업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다. CCL을 통해 ‘야자’, ‘만나자 조상님’ 등 같은 인디게임이 탄생해 정식 출시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CCL은 임직원들의 창의적 도전과 자율적 협업을 지원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창작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개개인의 창의와 열정이 조직의 혁신과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창의·창작 문화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CCL에는 역대 최대 규모 참가자가 몰렸다. 총 175명의 구성원이 92개 팀을 결성해 출전했다. 출전팀은 이달 경기도 성남시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첫 오프라인행사 ‘챌린저스 데이’를 통해 첫 발을 내디뎠다.

‘챌린저스 데이’는 참가자들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사연을 공유하고 서로의 아이디어와 목표를 나누는 네트워킹 중심 행사로, 본격적인 개발 여정의 출발점이다.

참가자들은 내년 1월까지 아이디어 구현, 정식 출시, 사업 제안 등 각자 창작 목적에 따라 다양한 트랙을 선택해 도전한다. 이후 ‘개발자 시연회’와 ‘챌린저스 페스티벌’ 등을 통해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평가받을 예정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정식출시나 창업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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