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석 원장 [메디팹 제공]
이유석 원장 [메디팹 제공]

바이오 재생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팹은 자사의 키토산 기반 스킨부스터 '레스노베 크리스탈(Resnové Crystal)'의 키닥터로 이유석 강남뷰베스트의원 대표 원장을 추가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유석 원장은 오는 8월 부산 시그니엘 호텔에서 열리는 대한피부레이저모발학회(대피모) 하계학술대회에서 신제품 레스노베 크리스탈 플러스를 주제로 한 제품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는 'Inducing Targeted Skin Responses – LTG-Based Combination Strategies for Pores, Redness, and Brightening : 모공·홍조·미백을 겨냥한 LTG 기반 장비 병합 치료 전략'을 주제로 고기능 키토산 기반 재생 스킨부스터의 키토산 함량 개선에 의한 피부 개선 효능 확대과 항염 항균 기전을 기반으로 실제 임상 적용 노하우 등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임상 사례를 통해 시술자의 실전 활용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메디팹 측은 레스노베 크리스탈의 경우 수용성 LTG 기술을 접목한 천연 키토산을 기반으로 한 5세대 바이오 스킨부스터로, 기존 PN 및 PDRN 기반 제품과 차별화된 조직 재생 기전과 항염·항산화 특성을 지닌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유석 원장은 "피부결 복원과 미세조직 환경 개선을 동시에 타겟팅할 수 있어 피부 노화의 근본적 원인을 다층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며 "고객 기대치가 높아진 현재의 뷰티 메디컬 시장에서, 단기적인 효과보다는 근거 중심의 재생 솔루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레스노베 크리스탈은 사용자의 시술 설계 역량에 따라 충분히 맞춤형 접근이 가능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강남뷰베스트의원은 고난도 피부재생 및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시술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 다양한 바이오 재생 소재의 임상적 유효성 검증과 시술 최적화 연구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메디팹 관계자는 "이유석 원장은 강의력과 임상 경험을 동시에 갖춘 대표적인 KOL(핵심 의견 리더)"이라며 "이번 대피모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신뢰를 형성하고, 의료 현장 중심의 저변 확대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팹은 앞서 잇츠미 세종의 배경태 원장에 이어 이유석 원장까지 핵심 키닥터로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주요 권역별 피부과·미용의학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한 임상 자문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