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에 다양한 제휴 상품 및 서비스 도입으로 라이프케어 플랫폼화
![(왼쪽부터) 김현수 보람그룹 사업기획총괄 상무, 최요한 보람그룹 미래전략실 상무, 김록훈 메가스터디교육 전무, 조진범 메가스터디 상무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506/227776_234208_1435.jpg)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 보람그룹이 국내 대표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교육과 손을 잡았다.
보람그룹은 9일 메가스터디교육과 업무 협약을 맺고, 상조회원들에게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할인 및 전환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규고객 확대를 위해 상호 노력하고, 향후 신규 제휴 상품을 공동으로 론칭하는 한편, 회원 대상 멤버십 혜택 제공, 임직원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본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대상 멤버십 서비스와 상조 전환서비스 내용을 구체적으로 담아 제휴 서비스를 공식화한다는 방침이다.
제휴 서비스 예를 들면, 멤버십 제도 운용으로 자녀 세대에게는 '메가스터디교육'의 학습 서비스 상품 혜택을 제공하고, 부모 세대에게는 보람상조의 검증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형태다.
최요한 보람그룹 상무는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보람그룹은 교육을 비롯한 주요 서비스 분야에서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며 "타업체와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기반의 고품격 토털라이프케어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조 시장 규모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상조시장은 다양한 제휴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생태계 확장을 공고히 하고 있다. 보람그룹은 주력 상조계열사 보람상조를 통해 상조 선도기업으로서 시장을 주도하고, 제휴 및 신사업을 확대해 상조의 이미지 제고에도 앞장서고 있다.
배태호 기자
bth5514@kakao.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