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점, 남양주점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거점 장례식장서 전시 및 상담 서비스
![보람그룸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의 '펫츠비아'가 프리미엄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에 입점했다. [사진=보람그룹]](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504/224480_230628_3327.jpg)
보람그룹은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이 개발한 반려동물 생체보석 '펫츠비아'가 프리미엄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에 공식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
펫츠비아는 자체 보유한 특허기술로 반려동물의 털, 분골 등에서 추출한 생체원소를 사파이어와 합성해 만드는 생체보석으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Lab-grown diamond)' 제조 방식과 유사하다. 보석은 반지, 목걸이, 오마주(기념패) 등 다양한 주얼리 및 장식 형태로 가공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컬러와 디자인, 크기에 따라 맞춤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천연 보석보다 높은 투명도와 선명도를 갖춘 고품질 사파이어로 구현돼 심미성과 상징성을 모두 갖췄다. 여기에 엑스(X)선 형광분석법(XRF분석)을 통해 생체원소 고유의 분석표와 인증서가 함께 제공된다는 점도 신뢰감을 높여주고 있다. 추모는 물론 평소 기념의 의미로 착용할 수 있어 고급 주얼리로서의 가치도 충분하다는 평가다.
펫츠비아의 이번 펫포레스트 입점을 통해 반려인들은 기존에 선택했던 '메모리얼 스톤(돌)'에서 한층 진일보한 콘셉트의 생체보석으로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게 됐다.
펫포레스트는 지난 2016년 설립 이후 4만건 이상의 반려동물 장례를 진행한 프리미엄 장례브랜드다. 직영점 운영과 장례지도사 교육센터를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대표 기업으로 성장했다. 펫츠비아의 펫포레스트 입점으로 경기광주점, 김포점, 남양주점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거점 장례식장을 중심으로 전시 및 고객상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펫츠비아는 반려동물의 추모나 기념을 위해 반려인과 함께 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새로운 매개체"라며 "세상 단 하나의 보석이란 의미로 특별한 감성과 가치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펫포레스트처럼 전문성을 보유한 장례식장과의 협업이 생체보석 문화가 널리 확산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펫츠비아는 이미 하이엔드 펫셀렉샵 '도프너'에 입점해 프리미엄 소비층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2024 심천국제반려동물전시회(중국), 홍콩 프리미엄 반려동물용품전시회 등 아시아권 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현재 중국·홍콩의 펫 클리닉, 펫 재활센터 등과 협업을 추진 중이며, 국내에서는 보람상조의 스카이펫 제휴 장례식장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또 펫츠비아를 제작하고 있는 비아생명공학은 보람그룹이 2007년부터 시작한 생체보석 연구의 결실로 국내외 다수의 특허 및 상표권을 보유한 전문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인조보석 제조방법 △보석 성장 장치 및 그 구동기술 △생체원료 장치 등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유럽·중국·일본 등 해외에서도 출원을 완료했다. 특히 보람그룹은 생체원소 보석화 기술을 통해 친환경 장례문화 정착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