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 먹기를 통한 매일 삼시세끼 쌀 먹기(三食) 유도
일반인도 쉽게 동참할 형태의 쌀 소비촉진 운동 전개
![농협중앙회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 조성을 위한 '아침먹자! 삼식이 챌린지'를 진행한다 [농협중앙회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9/213669_217436_1341.jpg)
농협중앙회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 조성을 위한 '아침먹자! 삼식이 챌린지'를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며, 2회 차는 11월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
아침먹자! 삼식이 챌린지는 '아침밥 먹고 하루 세끼를 챙기는 건강한 습관을 만들자'는 취지를 담았으며 '캐시워크' 앱 내 '팀워크'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쉽고 재밌게 동참할 수 있다.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아침밥 인증 사진을 직접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챌린지 종료 후 참여도를 기준으로 등수를 산정해 총 한도 1억원 안에서 농협 모바일금액권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 등 세부 사항은 농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광일 농협중앙회 농촌지원부장은 "우리 쌀은 많은 영양학적 장점을 갖고 있어 규칙적인 아침밥은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며 "식습관 변화에 따라 쌀 소비량이 감소하는 요즘, 우리 농업·농촌을 지키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인 아침밥 먹기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지자체·기업·학교 등과 연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아침밥 먹기를 서약한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NH든든 밥심예금'을 출시하는 등 쌀 산업 위기 극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가린 기자
market@financialpost.co.kr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