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나케어와 디지털 트윈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 공급
![[이에이트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9/213637_217386_1328.jpg)
국내 디지털 트윈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이에이트(대표 김진현)가 디지털 트윈 기반의 밀착 케어가 가능한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에 본격 나선다.
이에이트는 27일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뉴나케어와 디지털 트윈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뉴나케어가 개소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요양원에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해 입소자 개개인을 디지털 바디 트윈으로 구현해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및 질병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요양원 공간 전체를 디지털 트윈으로 구축함으로써 보호자와 입소자들에게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초기 사업의 계약 규모는 약 20억원으로 추후 뉴나케어의 서비스 지역 확장에 따라 사업 규모는 확대될 수 있다.
이에이트가 개발하는 주요 서비스를 살펴보면 요양원 입소자들의 심박수, 심전도(ECG) 파장, 기타 생체 신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니어 헬스케어 솔루션을 들 수 있다. 이렇게 취합된 데이터는 보호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되며, 섭취 음식과 영양 정보도 기록 및 관리된다. 이 모든 것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접근성을 최적화했으며 시니어 상태에 따라 중요한 알림이 우선적으로 전달된다.
또한 디지털 트윈을 통해 고객의 신체 상태를 가상으로 가시화해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건강 관리와 예측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있다. 특히, 심전도(ECG) 패치에서 수집된 생체 신호를 분석해 위험 정보와 시각화 정보를 전달한다. 최종적으로는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개인의 노화 단계를 진단하고, 개별에게 최적화된 역노화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제공한다.
입소 어르신과 보호자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위급상황 발생 시 대응체계도 세심하게 관리할 예정이다. 어르신별 활력징후 알람에 따른 즉각적인 응급체계를 마련하고 요양원과 연계된 병원으로 우선 이송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고령화 사회가 가속됨에 따라 질 높은 시니어 헬스케어의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이트의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솔루션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기존 시니어 헬스케어의 인력 부족 시스템 부담을 줄이며,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이번 뉴나케어와의 협력은 시니어 헬스케어 분야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을 본격적으로 적용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맞춤형 건강 관리와 질병 예측은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앞으로도 관련 기술의 발전과 서비스 확대에 힘써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특징주] 미래생명자원, 글로벌 곡물 공급망 파업리스크…'올스톱 위기' 비상사태에 ↑
이에이트, 한윤씨엔엠과 파트너십 구축…토목ㆍ건설 분야 판로 확장
[특징주] 디아이티, SK하이닉스 세계최초 '12단 HBM3E' 양산 시작…수율 핵심장비 '레이저 어닐링 독점공급' ↑
[종목이슈] "2.4兆 쩐의 전쟁 2R"...고려아연ㆍ영풍정밀 공개매수가 상향에 주가 '高高'
[특징주] 아이빔테크놀로지, 독보적 레이저 기반 생체현미경기술 부각…佛 사노피ㆍ하버드 등 20곳서 제품 도입
김택성 현대ADM 대표 "니클로사마이드 대사항암제, 항암제 내성 문제 해결 치료제 확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