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피와 찰리브라운·우드스탁 등 캐릭터 디자인으로 고객 유혹
해외가맹점 이용·해외ATM 인출 수수료 면제…환율우대도 100% 

KB국민카드가 스누피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 ‘피너츠(Peanuts)’와 콜라보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스누피 에디션’을 출시했다.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스누피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 ‘피너츠(Peanuts)’와 콜라보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스누피 에디션’을 출시했다.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스누피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 ‘피너츠(Peanuts)’와 콜라보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스누피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세대를 막론하고 스누피와 우드스탁, 찰리브라운 등 팬덤이 많은 피너츠 주요 캐릭터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의 전면과 후면에 적용된다. 이번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스누피 에디션은 △스누피 △카툰 △동산 △나무 등 모두 4종으로 선보이며 고객은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오는 8월31일까지 스누피 디자인 카드 출시를 기념해 카드 발급 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 랜덤 카드와 스티커 세트를 증정한다. 8월31일까지 행사에 응모한 뒤 대상카드로 행사기간 10만원이상 이용시 3600명을 추첨해 스누피 인형을 선사한다.

이 카드는 KB Pay앱 하나로 발급과 환전, 이용 및 조회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세계 56종 통화에 대해 100% 환율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해외가맹점 이용 및 ATM 인출 수수료가 면제된다. KB 페이 외화머니 잔액이 이용액보다 부족하면 연결 계좌에서 자동 충전하는 ‘부족금액 자동충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내에서도 전월 이용실적 20만원이상 월 최대 2만원을 할인 해준다. 주요 혜택은 △카페 건당 5000원이상 결제시 1000원(월1회) △빵집 건당 1만원이상 결제시 2000원(월1회) △철도 건당 2만원이상 결제시 5000원(월1회) △고속·시외버스 건당 1만원이상 결제시 2000원(월1회) △주차장 건당 1000원이상 결제시 500원(월6회, 3000원이내) △푸딘코 선정 전국맛집 건당 2만원이상 결제시 5000원(월1회, 전월실적조건 없음) △KB Pay로 결제하면 추가 200원(월10회, 2000원이내) 등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오랫동안 사랑받은 세계적 캐릭터 스누피의 귀여운 모습을 KB국민 대표 여행 특화상품인 트래블러스 카드에 담았다”며 “출시 기념으로 스누피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니 휴가철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발급과 함께 귀여운 스누피 소장의 기쁨도 함께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