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컬러와 디자인, 풍속 조절과 소음 감소 등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
![쿠쿠홈시스가 24년형 에어서큘레이터 7종을 출시했다. [쿠쿠홈시스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03/202700_203365_5951.jpg)
쿠쿠홈시스가 실내 공기 전체를 효과적으로 순환시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2024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상청의 '2024년 여름 기후 전망'에 따르면 올해 여름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은 50%다. 특히 6월부터 고온 현상이 빠르게 나타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이른 무더위에 미리 대비하는 동시에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날개 수와 사이즈, 본체 크기 등을 달리한 24년형 에어서큘레이터 7종을 선보였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쿠쿠는 정수기 렌탈 사업에 이어 제품 다각화 전략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올해도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가 빠르고 효과적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에어서큘레이터 7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많은 분이 신제품을 통해 다가오는 여름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쿠홈시스 에어서큘레이터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랜 시간 동안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외형을 채택해 어떠한 인테리어에도 쉽게 어울린다. 또한 연장 지지대를 사용해 모델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해 탁상용과 스탠드형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쿠쿠홈시스는 12단계 풍속 조절 및 5가지 바람 모드를 통해 최적의 실내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풍속을 변경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에코풍을 비롯해 ▲일반풍, ▲수면풍, ▲터보풍, ▲자연풍을 통해 사용자는 상황에 맞게 풍량을 조절할 수 있다.
24년형 에어서큘레이터 대표 모델인 CF-DF1420W는 강력한 BLDC 모터와 14인치 7엽 날개의 조합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기를 순환시킨다. 단계별 회전 설정이 가능한 상하좌우 자동 회전 기능과 함께 3D 입체 회전(상하 최대 100도, 좌우 최대 120도)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기를 순환시킨다.
함께 출시하는 에어서큘레이터 CF-HF1020W 모델의 경우 BLDC 모터와 10인치 3엽 날개를 조합해 소음은 줄이고 효율은 높였다. 상단 최대 90도, 좌우 최대 120도까지 회전할 수 있으며 최장 77cm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하단부 볼트를 풀어 전/후면 안전망과 날개를 분리한 후 함께 구성된 보관용 파우치에 넣어 보관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