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빵·샌드위치 찾는 고객 3분의 1이 소금빵 찾아
7일부터 일주일간 소금빵과 제조 음료 함께 구매 시 추가 별 2개 적립 행사

스타벅스가 지난달 29일 선보인 소금빵 3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지난달 29일 선보인 소금빵 3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29일 소금빵 3종 출시 후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금빵을 스타벅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지난달 29일 선보인 바 있다.

소금빵 3종이 달성한 일주일간 25만 개 판매 기록은 기존 히트 상품이었던 ‘탕종 베이글’ 3종의 25만 개 판매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다. 스타벅스의 소금빵 3종은 스타벅스에서 빵이나 샌드위치를 찾는 고객 약 3명 중 1명이 선택하고 있을 정도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스타벅스 소금빵은 대중적인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약 반년간 개발에 매진한 끝에 소개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푸드와 깊은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푸드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타벅스가 지난달 29일 선보인 소금빵 3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지난달 29일 선보인 소금빵 3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의 소금빵 3종은 ▲소금빵 ▲햄&딥 치즈 소금빵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소금빵’은 소금빵 고유의 특색인 소금이 폭신폭신한 빵 표면에 올려진 형태로 진한 버터 풍미와 쫄깃하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고소하면서 짭짤한 ‘고짠고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금빵 3종의 판매량 약 50%가 브런치 시간대(12시 전)에 집중 판매되고 있으며, 비교적 가볍게 즐기기 좋은 ‘소금빵’과 ‘햄&딥 치즈 소금빵’이 출근 시간대인 8시에 하루 중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포만감이 높은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점심시간인 12시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스타벅스가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소금빵 3종과 제조 음료를 함께 구매 시 세트당 추가 별 2개가 적립되는 '소금빵 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제공]

한편, 스타벅스는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 소금빵 3종을 제조 음료와 함께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하면 세트당 추가 별 2개를 제공하는 ‘소금빵 세트’ 이벤트를 7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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