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30일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 진행
게임 역사 학습, 캐릭터·스토리 창작 활동 구성
초등 1~4학년 대상 네이버 예약 통해 선착순 모집
![넷마블게임박물관 로고 [넷마블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511/238949_278707_443.png)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인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는 참가자들이 시대별 게임의 역사를 이해하고 캐릭터·스토리 창작을 통해 게임의 구성 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23일과 30일에 각각 2회 교육이 진행된다.
세부 활동은 게임 역사 알아보기,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 이해,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넷마블게임박물관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서 오늘 오전 11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1회 교육에 최대 12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신청 결과는 선착순으로 별도 안내된다.
한편, 넷마블게임박물관은 게임의 사회·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세계 게임의 역사와 가치를 재정립해 게임산업 및 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해 개관됐다.
국내외 게임 관련 소장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자 다양한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는 학습 공간, 추억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고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게임으로 소통하는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넷마블게임박물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5시 30분이다. 더 자세한 관람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원모 기자
press@financialpost.co.kr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