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도 향상 노력 공로 인정
품질·환경·안전·고객 서비스 4대 국제 표준 완비

경기 이천 시몬스 팩토리움 외부 전경. [시몬스 제공]
경기 이천 시몬스 팩토리움 외부 전경. [시몬스 제공]

시몬스가 고객 만족도 향상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고객 불만 처리 및 서비스 품질 개선 ▲고객 요구의 경영 활동 반영 ▲재발 방지 시스템 구축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체계적 대응을 갖춘 기관에 부여된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인증을 위해 모든 과정을 점검하며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시스템을 마련했다. 또 부서 간 협업 강화로 대응 프로세스를 고도화했으며 지속적인 내부 교육과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고객 응대 품질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는 "시몬스 침대는 고객 불만 처리를 넘어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경영 활동 전반에 반영하는 선진적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번 인증은 시몬스가 소비자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기업임을 입증한 셈"이라고 말했다.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 부문 부사장은 "소비자 경험은 구매 이후까지 이어지기에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모든 접점에서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은 그간의 노력을 공식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2004년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2011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 지난해 12월에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회사 전반에 걸쳐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받았다.

이번 ISO 10002 인증을 추가하며 시몬스는 ▲품질 ▲환경 ▲안전 보건 ▲고객 서비스 분야까지 4대 국제 표준 시스템을 완비하게 됐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