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가지 유형 골드 번호 1만개 고객 추첨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
오는 23일까지 신청, 27일 당첨자 발표

SK텔레콤이 골드 번호 1만개의 주인공을 찾는 '2025년 골드 번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골드 번호 1만개의 주인공을 찾는 '2025년 골드 번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1만개의 '골드 번호' 주인을 찾는 '2025년 골드 번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10일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골드 번호는 총 9가지 유형이다. 골드 번호는 '1111'처럼 특정 패턴, '1004' 등 특정 의미, 또는 국번과 동일한 번호(ABCD-ABCD) 등을 의미한다. 1인당 최대 3개 번호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골드 번호는 기억하기 쉬워 고객 선호도가 높다. SKT는 2023년부터 골드 번호 제공 물량을 연간 1만개로 확대해 기회를 넓혔다. 현재까지 국번과 뒤 4자리 번호가 대칭을 이루는 'ABCD-ABCD' 유형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전국 SKT 공식 인증 대리점이나 T다이렉트샵을 통해 가능하다. SKT 기존 가입자는 물론 신규 가입 예정 고객도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27일이다. 추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이 참여하는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의 입회 하에 무작위 방식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12월 1일부터 19일 사이에 SKT 공식 인증 대리점이나 T다이렉트샵에서 번호를 등록해야 하며 개별 문자메시지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MVNO) 가입자 역시 해당 사업자 홈페이지에서 별도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다만, 골드 번호는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능하다. 또 현재 골드 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내 취득 이력이 있다면 응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T다이렉트샵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