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5일 시작되는 홈피드 피드런, 오늘도즐찾 클립편, 클파원 갓 어워즈
![클립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오늘도즐찾(즐겨찾기) 네이버앱-클립 편’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이버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411/216256_220961_3522.png)
오는 25일부터 네이버앱에서 사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창작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이버는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홈피드와 클립에서 다양한 사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네이버앱에서 사용자가 자신의 관심사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발견하고 탐색하는 경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22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달 25일부터 홈피드와 클립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미션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재후 네이버앱 부문장은 “이용자들이 네이버앱에서 관심사를 확장하며 새로운 콘텐츠를 탐색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네이버앱이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검색하는 것은 물론 뜻밖의 취향을 탐색하는 역할을 하는 플랫폼으로서 진화하며, 홈피드, 클립, 쇼핑, 플레이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해 이용자들에게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앱 피드런’은 이용자가 네이버앱 하단의 홈피드 콘텐츠를 스크롤하며 달리기 거리를 기록하는 이벤트로,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개인전에서는 미션 거리 10/30/50m마다 찾을 수 있는 스티커를 누른 참가자 20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되며, 2km 이상 달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 원이 지급된다.
또, 홈피드에서 달린 거리를 합산해 겨루는 팀전 대결도 진행된다. 참가자는 청팀 또는 백팀에 랜덤 배정되며, 홈피드 콘텐츠를 탐색한 합산 거리가 더 많은 우승팀 전원에게는 최대 1만 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제공된다.
클립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오늘도즐찾(즐겨찾기) 네이버앱-클립 편’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이버앱 클립탭에서 클립을 시청하고, 댓글에 ‘스티커’와 ‘좋아요’ 리액션을 남기는 단계별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럭키박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댓글 창 밖에서도 다양한 감정 스티커를 남길 수 있는 클립만의 기능을 경험하는 미션을 통해 시청자가 영상을 보는 중간에도 간편하게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콘텐츠 시청에서 지도, 예약, 쇼핑 등 오프라인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클립 서비스의 강점을 극대화한 ‘클파원 갓 어워즈’ 이벤트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가 선정한 대회장을 방문해 숏폼 리뷰를 만들고 장소 스티커 및 해시태그(#클파원갓어워즈, #클파원챌린지)와 함께 네이버앱 MY플레이스, 블로그 앱, 네이버TV 앱 중 한 곳에 업로드하면 된다.
어워즈 대회장으로는 유명 레스토랑, 로컬 핫플레이스 등 음식점 1000개가 선정됐으며 관련 정보는 이벤트 홈페이지와 각 대회장의 플레이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에서도 ‘클파원 갓 어워즈’를 검색하거나 저장 리스트를 활용해 주변 대회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번 어워즈는 많은 재생 수를 기록한 클립 창작자뿐만 아니라, 해당 클립이 제작된 대회장의 사업자도 상금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클립에서 취향에 맞는 핫플레이스를 발견하는 경험이 확대되고, 창작자와 판매자, 이용자가 네이버앱을 중심으로 연결되는 구조가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