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정보 제공 방식과 사용자 중심의 UIㆍUX 고도화

KB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KB스타기업뱅킹의 '우리가게 매출순위ㆍ신용점수' 서비스 화면을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우리가게 매출순위ㆍ신용점수'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기업 플랫폼인 KB스타기업뱅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경쟁 가게와 비교 분석한 우리 가게의 매출정보, 사업자 신용평점, 상권 정보를 제공해 사장님들이 매출을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매출 순위와 신용점수 등 주요 항목들을 직관적인 그래프 형식으로 개선해 이해도를 높였다. 아울러 요일, 시간대, 연령 등 조건별 매출 현황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자환경ㆍ경험(UIㆍUX)을 개편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된 '우리가게 매출순위ㆍ신용점수'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만족 제고를 위해 KB스타기업뱅킹 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8월 26일 양종희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의 출산ㆍ양육 돌봄 공백을 지원하기 위한 '저출생 위기극복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는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의 상생경영활동인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서울시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지자체와 손잡고 소상공인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해 총 16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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