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그라운드·더밀크 포괄적 업무제휴(MOU) 체결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대표 민환기(사진 오른쪽))와 미국 실리콘밸리 전문 매체 더밀크(대표 손재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인즈그라운드 제공]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대표 민환기(사진 오른쪽))와 미국 실리콘밸리 전문 매체 더밀크(대표 손재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인즈그라운드 제공]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대표 민환기)와 미국 실리콘밸리 전문 매체 더밀크(대표 손재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의 협력을 통해 컨퍼런스, 이벤트 등 차별화된 행사 발굴과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국내 마이스(MICE) 전문 기업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와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술·경제 분야를 취재하는 더밀크는 ▲콘텐츠와 인적 자원을 행사에 도입 활용 ▲국내외 MICE 행사 유치를 위한 협조·지원 ▲각종 행사, 컨퍼런스, 이벤트 등 양사 협력 하에 국내외 MICE 행사 발굴·개최 ▲상호 공동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협력 ▲해외 진출과 기타 협력을 위한 논의 등 총 8가지의 긴밀하고 실질적인 상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민환기 대표와 손재권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는 “더밀크와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와 인적 자원을 국내외 MICE 행사에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MICE 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이번 MOU는 국내외 MICE 행사를 발굴, 유치 하는데 있어서 큰 강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사업 개발을 위해 지속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는 기존 업체의 틀을 벗어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다방면의 행사를 기획해 온 MICE 전문 기업이다. 국제회의와 컨벤션, 전시, 이벤트부터 글로벌 행사, 디지털 MICE, 메타버스,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행사를 기획해 왔으며, 지금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기관 및 중견·대기업과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더밀크는 프리미엄 구독 미디어 ‘더밀크닷컴’을 비롯해 유튜브 채널 더밀크TV, 기업용 리포트 등 각종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벤트·컨퍼런스 기획과 운영 또한 영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