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가능한 서비스들 이해 쉬운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
내점고객 대기시간 감축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 기대해
여섯시 은행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 서비스 노력도 지속

KB국민은행이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5일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

‘지점사용설명서’는 영업점에서 도움 되는 KB국민은행 대면·비대면 서비스를 안내하는 콘텐츠다. 대기시간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해하기 편한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됐다.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는 ‘자녀통장 만들 때’와 ‘대출상담 받을 때’, ‘간단한 업무인데 오래 기다려야 할 때’ 등 상황별로 재연해 고객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고객들이 영상을 보면서 ▲챗봇으로 필요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방법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예약상담 서비스와 번호표 미리발행 방법 ▲발급기관 방문 없이 전자증명서로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 등 KB국민은행만의 서비스 이용 방법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지점사용설명서’를 보다 편리하게 시청하도록 영업점에 영상 QR 안내장을 배치했다. 영업점을 찾는 고객은 안내장 QR코드로 곧바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콘텐츠로 고객들의 은행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한 대면·비대면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대면·비대면 모든 채널에서 혁신을 추진하며 금융소비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강화하고 있다. ‘여섯시 은행 (9To6 Bank)’이 대표적인 대면채널 혁신 사례인데 현재 전국 82곳에서 운영하면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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