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6일 aT센터에서 편의점 업계 최대 쇼 '상품 트렌드 전시회(GPS) 2024' 오픈

이달 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가 열린다.
이달 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가 열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유통 트렌드와 차별화 상품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GS25 Product Show 2024 : GPS 2024)를 개최한다.

1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는 전국 1만 7000여 가맹점의 경영주 및 조력자와 국내외 많은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최신 소비 트렌드와 차별화 상품 전략, 디지털 솔루션, 새로운 콘텐츠 등을 공유하며 동반 성장을 함께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력업체는 전국 가맹점 경영주에게 자신들의 상품을 미리 선보임으로써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 및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올해로 25회 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21일까지 6일 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 내부 이미지.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 내부 이미지.

강동헌 GS리테일 상품전시회 프로젝트팀장은 "상품과 서비스 트렌드를 미리 선행함으로써 점포 운영 효율화 및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상품 트렌드 전시회가 가맹점과 협력업체 모두에게 올 한 해 성장의 길라잡이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이슈 및 소비 패턴 변화 등을 빠르게 포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PS 2024'는 크게 △웰컴존 △전략 홍보관 △표준 진열 체험관 △NEW 콘셉트 체험관 △디지털 GS25 △인센티브 스터디관 △핵심 카테고리 혁신관으로 나눠진다. 여기서는 점포 운영의 핵심 키워드인 O4O 서비스 운영 방안부터 상품 차별화 전략, 신상품 및 표준 진열, 신규 콘셉트 매장, 디지털 기술, 인센티브 제도 소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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