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든 때까지 강력하게 세척
옷감 손상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과 함께 고객 니즈 반영
![쿠쿠가 자사 처음으로 12kg 용량의 통워시형 세탁기를 19일 출시했다. [쿠쿠 제공]](https://cdn.financialpost.co.kr/news/photo/202511/238448_277757_1936.jpg)
쿠쿠가 자사 처음으로 12kg 용량의 통워시형 세탁기를 19일 출시했다. 신제품 쿠쿠 세탁기는 '작지만 강한' 제품으로 찌든 때를 강력하게 제거하면서도 옷감을 섬세하게 다룰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세탁물을 사방으로 강력하게 흔드는 트위스트 웨이브 세탁판, 강력한 물살을 만드는 5중 트위스트 날개를 적용해 세탁력은 높이고 엉킴은 줄였다. 깊숙한 때와 잔여 세제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 양방향 강력 입체 폭포수도 돋보인다.
스테인리스 엠보 세탁조는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고, 스테인리스 소재로 세균과 오염 걱정을 줄여 위생적인 세탁 환경을 제공한다. 통세척 버튼만 누르면 강력한 물살로 세탁조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매시 구조의 2중 매직 필터가 세탁 중 발생하는 보풀과 먼지를 한곳에 모아줘 사용 후 관리도 간편하다.
충격에 강하면서도 부드럽게 닫히는 강화 유리 소재의 슬로우 안전 도어를 적용해 내구성도 극대화했다.
세탁 기능은 깔끔하고 직관적인 조작부에서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세탁물의 종류와 오염도에 따라 맞춤형 코스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세탁물 양에 따라 자동 조절되는 10단계 물높이 기능으로 물과 에너지의 낭비를 최소화한다. 액체세제·가루세제·섬유유연제를 각각 분리해 담을 수 있는 탈착식 3종 세제함과 표백제 전용 칸을 통해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세제 관리가 가능하다.
진동과 소음 완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도 적용했다. 세탁물 불균형을 감지해 진동을 줄이는 댐퍼 구조, 세탁통 균형을 잡아주는 액체 오토밸런서, 4중 서스펜션과 4개의 받침대가 안정적인 세탁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도어 열림 감지와 버튼 잠금 기능으로 탈수 중 사고나 어린이·반려동물로 인한 오작동까지 예방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쿠쿠는 최근 유통 채널의 요청에 따라 4인 이하 소가구 타겟 '니치 시장'을 공략하는 신제품군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작지만 성능은 뛰어난 가전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에 따라 쿠쿠 미식컬렉션 김치냉장고, 4도어 냉장고, 냉동고를 선보인 바 있으며 세탁기 역시 같은 맥락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이와 별개로 쿠쿠는 정수기, 인덕션, 음식물 처리기, 청소기,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밥솥, 블렌더 등 주요 품목에서 소형부터 대용량까지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탄탄하게 갖추며 각 품목에서 전문성을 강화하는 전략도 취하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세탁기 출시 역시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선보이게 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면밀히 살펴 시장에서 필요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