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라이트도 흥행에 가세, 맥주 성수기 가정 시장 성장 이끌어

테라, 테라 라이트 이미지 [하이트진로 제공]
테라, 테라 라이트 이미지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의 누적 판매가 50억8000만병(11월 20일기준)을 돌파했다.

21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는 1초당 28병씩 판매(330ml)된 속도다. 총 16억7000만 리터가 판매되어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671개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 이는 대한민국 성인(20세 이상, 4344만명 기준) 1인당 약 117병씩 마신 셈이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 맥주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 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위기를 극복하고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 26%를 기록(1~10월 기준)해 대세감을 이어갔다. 현재는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의 활약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맥주 성수기인 7~8월 테라 브랜드의 가정 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대형마트에서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등극해 10월까지 2위 브랜드와의 판매량 격차를 1.5배 이상 벌리며 앞서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테라 라이트가 건강한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테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테라 라이트의 인기 요인으로는 일반 맥주보다 1/3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주질로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다. 또 ‘맥주다움’을 잃지 않은 풍부한 맛과 강력한 청량감이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를 통한 만족스러운 브랜드 경험이 테라의 구매로도 이어지면서 ‘윈윈(win-win) 효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한다.

한편 테라 라이트는 MZ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강화하고자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ml 병 제품도 출시돼 외식 업소 맥주 음용 트렌드에도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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