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드에서 가맹점 대표자 개인정보 약 7만5000건이 카드모집인에게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우리카드는 26일 대고객 사과문을 게재하고 사건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하겠다고 밝혔다. 또 내부 보안 체계를 강화해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올해 1∼4월 우리카드 인천영업센터에서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신용)정보 약 7만5000건이 카드모집인에게 유출됐다.
유출 정보는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성명 ▲전화번호 ▲우리카드 가입 여부 등이다. 이를 받은 카드모집인은 우리카드 신규 모집 목적에 이용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번 유출 사고는 우리카드 자체 내부통제 채널을 통해 인지돼 즉각 자체 감사를 통해 확인됐다. 우리카드는 현재 해당 가맹점 대표자들에게 유출 사실을 통지 중이다.
우리카드는 홈페이지에 게재한 고객 사과문에서 "이번 일부 카드 가맹점 대표자님의 개인신용정보가 유출된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해당 사실을 인지한 즉시 내역을 확인하고 추가적 유출을 방지했다"고 강조했다.
장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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