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혁신 강국 실현, 한국중소벤처디지털혁신협회 회원사 모집

중소∙벤처∙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중소벤처디지털혁신협회가 디지털전환 상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자체기술로 확보하고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회원사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협회는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전문(공급)기업 간 협력으로 국가 디지털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맞춤형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을 통해 국민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할 회원사 모집에 있어 벤처기업인증서, Innobiz 인증서 등 기술인증서 보유 기업을 우대 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 R&D 사업을 통해 상용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확보한 기업들이 동참하여 중소∙벤처∙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소명 완수에 힘을 보태 주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협회의 회원사는 ICT 시장 및 기술동향, 통계 자료 백서 등 정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ICT 관련 교육 및 세미나 개최와 참가 기회를 우선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대정부 ICT 업계 정책 건의 및 애로사항 수렴 및 해소 ▲회원사 홍보 및 경영활동 지원 ▲위원회 및 커뮤니티 참여 활동을 통한 정보 제공 ▲전시회 및 제품 설명회 개최 지원 ▲정부 기관의 정보, 과제, 입찰공고 등 정보공유 ▲공공 시장 및 기업 시장의 공동제안을 위한 종합 솔루션 가이드북 제공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중소벤처디지털혁신협회 관계자는 “중소∙벤처∙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회원사에 대한 권리 강화 및 혜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협회 가입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얻어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중소벤처디지털혁신협회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산업 DT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민간 대표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디지털 융합 신사업을 창출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4월 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출범식 및 간담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