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의 스테이플스센터 경기장,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20년 동안 사용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1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로스앤젤레스의 스테이플스센터 경기장,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20년 동안 사용

로스앤젤레스의 스테이플 센터(Staples Center)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 com Arena)’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theverge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레이커스, 클리퍼스, 킹스, 스파크스의 홈구장인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의 경기장은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립토닷컴과 경기장 소유자이자 운영자인 AEG 간의 계약에 따라 20년 동안 새로운 명칭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크립토닷컴(Crypto com)은 이 약관에 7억 달러 이상을 지불해 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명칭권 거래 중 하나가 됐다. 이 경기장의 새로운 로고는 레이커스가 브루클린 네츠와 경기가 개최되는 12월 25일에 공개할 것이며, 2022년 6월까지 스테이플스 센터의 모든 센터 간판이 새로운 이름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CRO)의 CEO인 크리스 마자렉은 “앞으로 몇 년 안에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틈을 넘어 주류로 진입한 이 순간을 되돌아볼 것”이라고 말했다.

(The Staples Center, home to Los Angeles sports teams including the Lakers, Clippers, Kings, and Sparks, is getting a new name: “Crypto.com Arena.” Yes, Crypto Dot Com Arena.)

▲ 美 서비스나우, 헤데라 해시그래프(HBAR) 운영위원회 참여

DLT(분산형 대장 기술)의 개발·제공을 다루는 헤데라 해시그래프(HBAR)는 16일(현지시간) 클라우드 기반의 IT 솔루션 플랫폼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헤데라의 분산형 거버넌스 조직인 ‘운영위원회’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비스나우는 헤데라 해시그래프와의 제휴로 분산형 대장기술을 활용한 신뢰성 높은 워크플로우가 실현되어 조직의 울타리를 넘은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체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서비스나우의 전략 DX 부문의 글로벌 헤드인 Tasker Generes는 “헤데라는 디지털 경제의 신뢰성 및 투명성의 기반으로서 주요한 중개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서비스나우는 그 전략적 기반을 우리의 강력한 워크플로우 체험과 연결시키게 된다. 이번 제휴로 최고 수준의 신뢰성과 설명 책임을 확보함으로써 다른 조직 간 경계선을 제거하는 프로세스를 합리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CEO인 Mance Harmon은 “서비스나우는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리더이며, 이 회사의 플랫폼과 제품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으로서 헤데라 네트워크의 독특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즉, 모든 업태의 기업들은 Now 플랫폼과 헤데라 컨센서스, 토큰, 스마트 컨트랙트 서비스를 자사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4가지 주요 분야(프로세스와 데이터의 정합성, 토큰화, 분산형 ID, 멀티파티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의 DLT 도입을 신속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DLT(分散型台帳技術)の開発・提供を手がけるへデラ・ハッシュグラフは11月16日、『Nowプラットフォーム』の提供で知られる米ServiceNowが、へデラの分散型ガバナンス組織である「運営審議会」に加わることを発表した。)

▲ 브레이브(BAT), 자체 암호화폐 지갑 ‘브레이브 월렛’ 출시

인터넷 브라우저 브레이브는 16일 자체 암호화폐 지갑인 브레이브 월렛을 출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6일 공개된 깃허브(GitHub)의 업데이트에는 브라우저 내 빌트인 암호화폐 지갑 외에도 여러 시스템 업데이트도 포함됐다. 브레이브 자체 지갑은 메타마스크와 유사하며, 암호화폐 NFT의 커스터디 및 스왑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더리움의 암호화폐 호환 토큰에도 모두 대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코인게코의 데이터를 통합해 ‘실시간 시장 데이터’를 볼 수도 있다고 한다. 한편, 브레이브 월렛은 브레이브 브라우저에 빌트인 된 지갑이므로 메타마스크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 없다.

(インターネットブラウザBraveは16日、独自の暗号資産(仮想通貨)ウォレット「Brave Wallet」をローンチした。)

▲ 이더리움 L2 ‘ZK 롤업’ 개발하는 스타크웨어, 5000만 달러 조달

이더리움(ETH)의 L2 솔루션 ‘ZK 롤업’을 개발하는 스타크웨어(StarkWare)는 시리즈C에서 기업가치 20억 달러로 평가되면서 5000만 달러(약 592억원)를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리즈 C를 주도한 것은 대형 VC의 Sequoia Capital이며, 싱가포르 헤지펀드 Three Arrows Capital과 암호화폐 VC의 Paradigm, FTX의 모회사인 Alameda Research와 같은 기존 투자자들도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고 한다. 스타크웨어는 이더리움의 스케일링 솔루션인 ZK-rollups(롤업)를 개발하고 있다. 이더리움에는 주로 ZK 롤업과 옵티미스틱 롤업이 있으며, ZK 롤업 쪽은 제로 지식 증명이라는 메커니즘을 이용해 처리 비용이 비싼 데이터를 오프체인으로 처리함으로써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특징을 가진다. 또한 스타크웨어는 이달 말 Stark Net Alpha라는 퍼미션리스의 ZK 롤업을 이더리움 메인넷에 출시할 예정이다. Stark Ex는 Stark Net과 달리 퍼미션이 필요한 도입이다. 스타크웨어는 새로 조달한 자금을 이용해 Stark Net이 다양한 dApps에 도입되는 것을 추진해 팀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타크웨어는 올 3월 시리즈B로 약 880억원을 조달한 바 있다.

(仮想通貨イーサリアム(ETH)のL2ソリューション「ZKロールアップ」を開発するStarkWare社はシリーズCで、2,200億円以上の評価額として、57億円を調達したことがわかった。)

▲ 美 정부, 폰지사기 비트커넥트 피해 보상 위해 663억원 상당의 암호화폐 판매

미국 정부는 악명 높은 폰지사기 피해자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비트커넥트(BitConnect) 프로모터의 사기 수익금 5600만 달러(약 663억원)를 청산할 수 있는 법원 승인을 받았다고 유투데이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내 암호화폐 관련 사기 사건 중 가장 큰 규모의 압류액이 당국의 보호 하에 남아 있어 이로 인해 피해를 본 사람들은 피해자 영향 진술서를 제출하도록 권유받고 있다. 비트커넥트의 ‘넘버원’ 기획자이자 설립자인 글렌 아카로는 지난 9월 초 사기 음모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아카로는 최고 징역 20년에 선고를 받을 수 있으며, 아카로의 선고는 2022년 1월 7일에 있을 예정이다. 2018년 초 폐쇄된 비트커넥트는 20억 달러 이상의 사기행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The U.S. government has received court approval to liquidate $56 million worth of fraud proceeds of the leading BitConnect promoter in order to compensate the victims of the infamous Ponzi scheme, according to a Nov. 16 press release published by the Department of Justice.)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