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베이도스, 메타버스 대사관 설립을 위해 디센트럴랜드(MANA)와 협력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1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바베이도스, 메타버스 대사관 설립을 위해 디센트럴랜드(MANA)와 협력 발표

메타버스의 합법화와 채택을 위해 섬나라인 바베이도스는 메타버스 대사관의 설립과 함께 디지털 부동산 주권 토지의 법적 선언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복수의 외신이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베이도스 외교통상부는 일요일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기반 디지털 세계 중 하나인 디센트럴랜드(MANA)와 디지털 대사관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한다. 정부는 또한 Somnium Space, SuperWorld 및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과 협약을 마무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베이도스의 아랍에미리트 대사인 가브리엘 아베드는 “다양한 가상 세계에서 디지털 땅을 구입하고 건물을 짓기 위한 초기 노력을 넘어 공격적으로 확장하려고 한다”며, “이 아이디어는 승자를 뽑는 것이 아니다. 메타버스는 아직 젊고 새로운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만드는 것이 메타월드를 통해 옮겨질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밝혔다.

(In a historic step toward the legitimization and adoption of the metaverse, the island nation of Barbados is preparing to legally declare digital real estate sovereign land with the establishment of a metaverse embassy.)

▲ 라인(LINE), 블록체인으로 개발중인 새로운 서비스 발표 ‘LINE DEVELOPER DAY 2021’

라인(LINE) 주식회사는 지난 10일~11일에 걸쳐 온라인 기술 컨퍼런스 ‘LINE DEVELOPER DAY 2021’을 개최, LINE 블록체인 및 NFT 마켓플레이스 전망 등을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인의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다루는 주식회사 LVC의 요네야마 유스케는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로서  ‘NFT 마켓’을 중심으로 한 지갑 서비스 기능 추가, 이더리움과 호환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브릿지 기능 신규 개발 그리고 스마트 컨트랙트 실현을 위한 WASM VM(Wasm Virtual Machine) 추가 기능 개발을 발표했다. 이어서 라인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 ‘NFT 마켓’은 베타 버전이지만, 올해 내에 정식 버전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요네야마스케는 “이더리움(ETH)의 생태계 시스템에서 가스비(네트워크 수수료)의 급등이 문제가 되고 있다”며, “이더리움은 시장원리에 따라 가스요금을 변동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지만, 라인 블록체인에서는 그런 구조를 채택하지 않고 블록체인끼리 연결시키는 기술인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의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LINE株式会社は先週10日~11日にかけて、オンライン技術カンファレンス「LINE DEVELOPER DAY 2021」を開催、LINEブロックチェーンやNFT(非代替性トークン)マーケットプレイスの展望などを明かした。)

▲ 리플넷 클라우드 서비스, 파키스탄-UAE간 최초의 결제 통로 제공

파키스탄 최대 민간은행 중 하나인 뱅크 알팔라는 송금 통로를 열기 위해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송금 및 외환회사인 룰루 익스체인지(Lulu Exchange)와 제휴했다고 유투데이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양국간 지불은 리플넷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질 것이라고 한다. 올해 초, 룰루 익스체인지는 인도와 이집트로의 송금 경로도 개설했다. 파키스탄인은 아랍에미리트(UAE) 전체 인구의 약 12.5%를 차지한다. 아랍에미리트는 또한 파키스탄의 두 번째로 큰 송금원이다. 뱅크 알팔라 은행의 CEO 아티프 바좌(Atif Bajwa)는 “리플넷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룰루 익스체인지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돈독히 하고 UAE에 거주하는 파키스탄 국민들과 그들의 가족간의 재정적인 관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ank Alfalah, one of Pakistan’s biggest private banks, has joined forces with LuLu Exchange, the Abu Dhabi-based remittance and foreign exchange company in order to open a remittance corridor.)

▲ SBI 리플 아시아, 태국 대형은행 ‘아유타야 은행’과 제휴

리플과 SBI홀딩스가 설립한 ‘SBI Ripple Asia’는 8일, 태국의 대형 은행 ‘아유타야 은행’과 제휴한 것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제휴를 통해서 태국과 미국·유럽간에 분산형 대장 기술(DLT)을 활용한 송금 사업을 개시한 것에 대해 기타오 SBI홀딩스 대표이사는 “리플넷 기술 활용이 늘고, 아유타야 은행과 그 파트너 기업인 NIUM의 접속을 통해 태국에서 미국과 유럽으로 보다 빠르고, 보다 저렴하고,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유타야 은행은 2018년에 리플과 제휴하고 지금까지도 리플넷을 활용해 태국과 라오스 간에 실시간 송금을 실현해 왔다. 아유타야 은행을 포함한 크롱스리(Krungsri)는 자산 대출 예금 면에서 태국 5위를 차지한 대형 금융그룹이다. 크롱스리는 미쓰비시UFJ파이낸셜그룹(MUFG)의 전략적 멤버로 태국에서 76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시스템에서 중요한 은행 여섯곳 중 하나라고 한다. 아유타야 은행의 임원은. “당 은행은 태국의 대형 은행으로서 전 세계에 송금 비즈니스를 확대해, 오랜 세월에 걸쳐 최첨단의 리얼 타임 국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고의 금융 기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米リップル社とSBIホールディングスが設立した「SBI Ripple Asia」は8日、タイの大手「アユタヤ銀行」と提携したことを発表した。)

▲ 마스터카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암호화폐 결제 가능한 카드 출시

마스터카드는 암호화폐 결제 카드를 개발하고, 개발자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 3개의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와 협력했다고 8일(현지시간) The Paypers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세 곳은 Amber Group, 태국 암호화폐 거래소 Bitkub 그리고 호주 암호화폐 거래소 CoinJar이며, 모두 현지 시장에서 암호화폐 구매 및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결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소비자와 기업은 처음으로 암호화폐 관련 마스터카드 신용카드, 직불카드 또는 선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암호화폐를 기존 법정화폐로 현장에서 즉시 전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Card issuing network Mastercard has announced the launching of crypto-linked cards in the APAC region.)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