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영화관체인 AMC의 CEO “시바이누(SHIB) 결제 추가될 것”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16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美 최대 영화관체인 AMC의 CEO “시바이누(SHIB) 결제 추가될 것”

전세계적으로 약 978개 영화관을 운영하는 미국 최대 영화관체인 AMC의 CEO인 애덤 아론은 암호화폐 결제업체 비트페이의 도움을 받아 시바이누(SHIB) 결제를 추가할 것이라 전했다고 뉴스비트코인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론은 트위터를 통해 “우리의 친구 비트페이는 특별히 시바 이누(SHIB)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왜냐하면 내가 요청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AMC는 SHIB를 통해 영화 티켓 및 할인의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서 아론은 “AMC는 시바 이누를 수락한 최초의 비트페이 고객이 될 것이다. 결제를 받아들이는 시기는 대략 60~120일 사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트페이는 지난 12일부터 다음에 지원되는 암호화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대상에는 시바이누(SHIB)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AMC CEO Adam Aron announced Monday evening that AMC will soon be able to accept the meme cryptocurrency shiba inu (SHIB).)

▲ 美 코인베이스 CFO, 플랫폼 내 DeFi 앱 지원 서비스 검토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DeFi(탈중앙화금융) 지원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는 것이 밝혀졌다고 코인포스트가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티 그룹이 15일 주최한 핀테크 이벤트에서 코인베이스의 CFO인 알레시아 하스(Alesia Haas)는 “최종적으로는 코인베이스의 제품 내에서 제3자 앱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해, 코인베이스의 제품과 제3자의 DeFi 제품을 소비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중립적으로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서 하스는 “기업으로서 중앙집권적인거래소(CeFi)로서의 일면을 가지는 코인베이스이지만, DeFi에의 연결 다리가 되고 싶다”며, “암호화폐 앱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으로 개발자의 서포트와 DeFi에의 액세스를 용이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인베이스와 DeFi는 무사히 성장하고 공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米最大手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コインベースはDeFi(分散型金融)アプリへの接続を検討し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Alesia Haas CFOが15日に開催されたイベントで同社のDeFi戦略について説明した。)

▲ 美 바이든 대통령, 인프라 법안 서명 .. 암호화폐 브로커 정의는 미 재무부에서 논의 예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월요일 인프라 투자 및 일자리 법안에 서명했고,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암호화폐 세금 관련 ‘브로커’의 정의는 재무부의 결정에 달려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더블록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명 직후 바이든은 의회 지도부 민주, 공화당, 진보, 온건파에게 감사를 표하며 “오늘, 우리는 마침내 이것을 해내고 있다. 미국은 다시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인프라법은 수익 증대 조항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제공자들에 대한 ‘브로커’의 정의를 함으로써 과세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브로커’의 정의는 IRS(국세청)의 투명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궁극적으로 노드 운영자와 같은 네트워크 행위자들이 수집할 방법이 없는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식별 정보를 보고하도록 요구하는 위험을 수반한다. 이제 브로커에 대한 이러한 정의는 재무부 내의 규칙 제정 과정에 직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당시 재무부는 개정안의 완화된 규정을 승인했고, 노드 운영자와 채굴자들이 브로커로서 보고하도록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현 시점에서 정해진 규칙은 규제당국 자체에서 다시 논의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래의 규칙 제정에 대한 대중의 반응을 위한 시간도 있어야 한다. 재무부 자체 추정으로는 암호화폐 보고 조치가 주요 수익원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 않았기 때문에 최우선 과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President Joe Biden signed the Infrastructure Investment and Jobs Act into law on Monday, with controversial crypto tax definitions now in the Treasury Department's hands.)

▲ 美 발키리, 1억 달러 규모 디파이 펀드 22일 정식 출시

美 자산운용사 발키리는 1억 달러(약 1,183억원) 규모의 DeFi(탈중앙화금융)의 관련 펀드를 22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규 펀드는 ‘Valkyrie On-Chain DeFi Fund’라는 것으로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아발란체(AVAX), BSC(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팬텀(FTM)을 포함한 13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산형 금융 플랫폼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11월 22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미국 및 해외 적격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미 880억원 이상 조달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비트와이즈나 갤럭시 디지털도 DeFi 펀드를 운용하고 있지만, 발키리가 이번 발표한 것과 달리 패시브 운용의 펀드가 되어 있다. 한편, 발키리는 구입한 토큰에 대해서는, 렌딩(대출), 스테이킹, 유동성 풀, 일드파밍 등의 DeFi 프로토콜로 운용해 투자가에게 수익을 가져오는 구조를 취한다고 한다.

(米資産管理企業のValkyrie社は15日、110億円規模のDeFi(分散型金融)の関連ファンドをローンチすることを発表した。)

▲ 솔라나(SOL) 가격 지수, 갤럭시 디지털과 블룸버그에서 제공

美 대형 암호화폐 투자기업 갤럭시 디지털은 메이저 금융 미디어 블룸버그와 제휴해 솔라나(SOL)의 지수를 제공 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지수는 ‘Bloomberg Galaxy Solana Index’라는 것으로 갤럭시의 유럽 책임자 Tim Grant는 발표에서 “솔라나에서의 최초의 기관 등급의 가격 소스가 된다. 향후, 솔라나 관련 상품이 등록될 때 글로벌한 가격 소스는 필요하게 될 것”라고 설명했다. 올해 6월 스위스의 대형 투자 상품 프로바이더 ’21 Shares’가 제공하는 솔라나 ETP는 세계 최초로 증권거래소 ‘SIX Swiss Exchange’에 상장한 사례가 있다.이 ETP의 참고가격은 여러 거래소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한다. 갤럭시 디지털과 블룸버그는 지금까지 4개의 암호화폐 지수를 출시해 왔다. 비트코인(BTC)이나 이더리움(ETH), ‘Bloomberg Crypto Index’라고 하는 가장 유동성이 높은 종목을 집어 넣은 지수를 출시했으며, 올해 8월에는 유니스왑(UNI)이나 에이브(AAVE), 스시(SUSHI) 등이 포함된 DeFi(분산형 금융)의 지수도 제공한 바 있다.

(米大手仮想通貨投資企業Galaxy Digitalは大手金融メディアブルームバーグと提携し、ソラナ(SOL)の指数を提供開始したことがわ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