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빗,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 MOU 체결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Xangle Briefing] 주간 쟁글 공시 최다 클릭 “프로톤, 쟁글로부터 신뢰도평가 우수등급(Solid) 부여”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20.06.04~20.06.11)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던 공시는 프로톤, 메타디움, 아하토큰 순이었다.

클릭수 1위를 기록한 프로톤(Proton)은 쟁글로부터 신뢰도평가를 받은 결과, Solid(BBB)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프로톤은 활발한 IR 및 공시 활동으로 투자자 소통 정도가 긍정적이었고, 지난해 사용자수 14만 4천명, 거래량 5백만 달러, MetalPay 앱의 주기적 업데이트 등 의미있는 마일스톤을 다수 달성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공시 전주 대비 가격은 10.67% 올랐고, 거래량은 78.38% 늘었다.

메타디움(Metadium)은 부산광역시에서 메타디움 블록체인 탈중앙 신원인증(DID)을 이용한 공공서비스를 개시했다는 주요 활용 사례를 공시하면서 클릭수 2위를 기록했다. 구체적으로는 부산광역시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시민을 위한 메타디움 블록체인 탈중앙 신원인증(DID) 기반 모바일 신분 확인 체험 서비스인 '부산 블록체인 체험앱'을 출시한다. 공시 전주 대비 가격은 4.19% 내렸고, 거래량은 91.82% 늘었다.

클릭수 3위는 아하토큰(AhaToken)이 업비트에 신규 상장했다는 공시였다. 아하토큰은 지난 9일 업비트에 신규 상장됐다.

▲ 플라이빗,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 MOU 체결 

-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Code Audit) 등 프로젝트 상장 심사 관련 검증 강화

- 상장 절차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기반 조성 마련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대표 김석진, 이하 플라이빗)가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해치랩스(HAECHI LABS)와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업무 협력을 위한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이빗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해치랩스가 축적한 전문 지식 및 기술력을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및 개발업무 서비스를 제공받고, 상장한 프로젝트들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 솔루션 Henesis를 지원한다. 특히 해치랩스의 고도화된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소스 코드 감사 도입으로 거래소 네트워크의 보안성을 높임과 동시에 프로젝트 상장 심사 관련 검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해치랩스는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디사이퍼)에서 스마트 컨트랙트에 관한 연구를 오랫동안 진행한 구성원들로 설립된 회사로써 국내 유명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거래소와 협력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해치랩스 김민석 이사(COO)는 “플라이빗 거래소의 상장 과정에서 안전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를 위해서 도움을 드려서 기쁘다."고 말했다. 

오세경 플라이빗 마케팅 총괄 이사(CMO)는 “새롭게 구성된 BD 조직을 통해 전반적인 상장 시스템을 더욱 엄격하게 운영할 예정이며, 상장 절차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거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비즈니스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신뢰와 협업을 바탕으로 한 거버넌스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플라이빗(Flybit)은 현재 서비스기획, CS, 컴플라이언스 등에 대한 신규/경력 인력 채용을 상시 채용으로 전환했다.

▲ 미디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 오픈 베타이벤트 개최

-직관적 UI 통해 개발분야 관계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손쉬운 블록체인 개발환경 제공..

-38종의 서비스분야 체인코드를 무료로 제공.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블록체인 개발 가능..

-MDLX 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오픈베타 이벤트를 6월 15일부터 보름간 진행..

고성능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은 30,000 TPS 이상의 고속 블록체인 연산 처리가 가능한 MDL(Medium Distributed Ledger)의 개발지원도구 'MDLX(MDL eXperience)'가 7월 초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MDLX는 블록체인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지원 및 관리 도구로, 직관적 UI를 통해 개발분야 관계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손쉬운 블록체인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미디움은 38종의 서비스분야 체인코드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블록체인 개발이 가능하다.

MDL 시리즈는 방대한 블록체인 데이터의 고속 처리에 특화된 블록체인 가속 장치로, 고성능 구현에 최적화된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과 미디움의 하드웨어 가속 기술인 MBPU(Medium Blockchain Processing Unit)의 결합으로 탄생한 블록체인 가속기술이다. 이 솔루션은 현재 30,000TPS 급의 MDL 3.0 버전이 출시되어 있으며, 금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MDL 5.0 버전은 50,000TPS 이상의 성능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현존하는 블록체인 중 유일한 속도이며, 미디움은 자체 개발한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최근 오피스 문서 보안과 비대면 의료 데이터 분야 등의 전문기업들과의 글로벌 협업 모델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미디움측은 MDLX 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아이패드 프로(iPad Pro, 128G) 4세대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오픈베타 이벤트를 6월 15일부터 보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미디움 홈페이지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옥의 T (Treasure)를 찾아라'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직접 MDLX에 접속하여 블록체인 개발과정을 체험해본 후 피드백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디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블록체인 관계자나 개발자 구분없이 누구나 MDLX 베타버전에 접속하여 현 버전의 UX와 UI를 비롯한 개발환경, 성능, 지원 기능과 모니터링 등 다방면의 피드백이 적용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사용자중심의 편의성 개선과 기술적 보완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더욱 견고한 정식 버전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