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업비트, 빗썸, 지닥, 코인원 등 6대 암호화폐 거래소, 원화마켓 운영,레지스(LEDGIS), 구독형 뉴스레터 ‘레지스 뉴스룸’ 런칭,크립토 워리어즈-오아시스 거래소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업비트, 빗썸, 지닥, 코인원 등 6대 암호화폐 거래소, 원화마켓 운영 방법은?

암호화폐 거래, 투자, 어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가능할까? 국내 6대 암호화폐 거래소들(업비트, 빗썸, 지닥, 코인원, 코빗, 고팍스)의 원화(KRW) 마켓 지원 여부, 원활한 원화 입출금 여부, 거래 수수료를 알아봤다.

우선 은행 계좌 발급 현황을 보면,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은 실명확인 가상계좌 서비스를 사용, 지닥과 고팍스는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해당 4개 거래소들은 시중 은행과 ‘실명확인 가상계좌’ 이용계약을 맺어 실명확인 가상계좌를 발급하고 있다. 현재 업비트는 ‘IBK기업은행’, 빗썸과 코인원은 ‘NH농협은행’, 코빗은 ‘신한은행’과 계약을 맺고 있는 상태다. 따라서 해당 거래소들의 고객도 지정 은행의 은행 계좌를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빗썸에 원화 입출금을 하려면 본인 실명의 농협 계좌로 원화 입출금이 가능하다. 거래소들은 6개월 단위로 지정 은행들과 계약 연장 여부에 대한 논의를 한다. 

지닥과 고팍스는 모든 은행 입출금 지원 및 보안성 강화를 위해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에스크로(Escrow) 서비스란 전자상으로 거래를 할 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를 보호, 원활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당 시중 은행이 투자자의 투자금을 안전하게 보관, 반환, 집행한다. 지닥은 우체국은행의 에스크로, 고팍스는 신한은행의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LEDGIS), 구독형 뉴스레터 ‘레지스 뉴스룸’ 런칭

카이스트 델타연구소와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주)블록체인기술연구소(이하 IBCT)가 자체 프로젝트 및 블록체인 업계 최신 동향을 담은 구독형 뉴스레터 ‘레지스 뉴스룸(LEDGIS NEWSROOM)’을 지난 6일 정식 런칭해 주목 받고 있다.

뉴스레터 ‘레지스 뉴스룸(LEDGIS NEWSROOM)’레지스 블록체인 개발사인 IBCT에서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월 1회 발간하는 구독형 이메일 서비스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블록체인 관련 지식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한편, 레지스 월렛, LEDX등 진행 중인 자체 프로젝트 최신 이슈를 공유한다.

최근 이슈부터 가장 주목받는 이슈를 아우르는 레지스 뉴스룸은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HOT ISSUE’는 블록체인 분야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선정, 모바일 전용 지갑 LEDGIS Wallet 출시, LEDGIS 메인넷 런칭 등 IBCT 주요 소식을 전한다.

‘LEDGIS NOW’는 KOLAS 국제공인 시험성적서 획득,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혁신과제 사업자 선정(블록체인 기반 O2O 의료서비스), 하이테크 어워드(Hi-Tech Awards) 블록체인기술부문 대상 수상 등 가장 최근 이슈를 전한다. 이 밖에도 레지스 DApp, 레지스 암호화폐 지갑 레지스 월렛과 레지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LEDX를 소개하는 ‘LEDGIS WALLET & LEDX’ 등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담는다.

IBCT의 구독형 뉴스레터 ‘레지스 뉴스룸’은 앞으로 매월 서비스 발행함으로써, 일반 고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블록체인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경계를 허무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 개발사로 주목받고 있다.  방위사업청, 한국인터넷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 등 주요 공공기관 및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성장혁신과제 사업자로 선정되어 블록체인 기반 O2O 의료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블록체인 분야에서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 크립토 워리어즈-오아시스 거래소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암호화폐 거래소 오아시스(Oasis)와 블록체인 기반의 최초 3D RPG 마이닝 게임 크립토워리어즈가 프로젝트 상장과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아시스 거래소에 상장된 유망한 프로젝트에게 기술 지원과 크립토워리어즈의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크립토 워리어즈는 중국과 인도에 기반을 둔 대형 블록체인 기업들과 투자와 기술 교류를 하고 있어 글로벌 진출 측면에서도 강력한 파트너를 두고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중국의 네오 프로젝트에는 투자 및 마케팅 지원, 기술 공유를 받고 있다. 인도의 이더리움이라 불리는 매틱 네트워크는 게임 내 아이템 거래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는 글로스퍼에서 개발한 하이콘과 파트너쉽을 맺으면서 이슈가 됐다.

현재 크립토 워리어즈 토큰(CZ)은 정식 상장된 거래소가 없기 때문에, 이번 협약을 통해 오아시스에 상장까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오아시스거래소는 지난 해 오픈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풍부한 유동성과 빠른 입출금으로 이용자들에게 많은 신뢰를 받으며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해당 거래소는 국내 최초로 바이낸스 체인과 연동을 하고 있으며, 깔끔한 UX/UI와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현재 실유저 1만 7천여명 이상이며 거래량이 상당하다. 

최근에는 프라이빗 마켓으로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민선용 COO는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위해 오아시스 거래소와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