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하이블럭스 맞손 "최초 공개 영화 보면서 직접 투자 가능",트라이어스(Trias),업비트 일목균형표, 볼린저밴드, 매물대, RSI, MACD,구글 클라우드가 헤데라 해시그래프와 파트너십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Xangle Briefing]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하이블럭스 맞손 "최초 공개 영화 보면서 직접 투자 가능"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은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블럭스(Hiblocks)가 영화 기생충 투자사인 바른손과 함께 크라우드펀딩 및 배급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한 증빙 자료를 확인, 공시했다. 이 컨소시엄은 영화와 문화 분야에 전문 투자하는 플랫폼을 만들 계획이다.

하이블럭스는 13일 쟁글 공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유저가 영화 대본을 보면서 그 영화에 바로 직접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플랫폼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영화를 독점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블럭스는 콘텐츠 수익의 탈중앙화를 구상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바른손은 영화와 VR게임 산업 중심으로 최근 뷰티&헬스 사업을 확장중이며, 영화제작과 배급 플랫폼 제작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이번 하이블럭스와 손을 맞잡으며 자본의 힘에 밀려왔던 독립영화와 소규모 영화 산업을 지원한다는 포부다.

▲ 업비트, 이용자 인기 보조지표 Top 5 공개 

- 업비트 이용자에게 가장 인기 높은 보조지표 순위 Top 5 공개

- 일목균형표, 볼린저밴드, 매물대, RSI, MACD가 1위에서 5위 차지

1위 일목균형표

일목균형표 차트는 전환선, 기준선, 후행 스팬, 선행 스팬 1, 선행 스팬 2 다섯 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어 여러 단위 기간에 대한 지표를 단일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 후행성을 띄는 보조 지표와 달리 선행성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시장 추세를 예상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

 

2위 볼린저밴드

2위는 주식 차트 분석에서도 많이 이용되는 보조지표인 볼린저밴드이다. 일반적으로 상위 (Upper) 밴드 및 하위 (Lower) 밴드 초과 여부에 따라 시장의 과매수, 과매도 상태를 파악하고 밴드의 폭에 따라 시장의 변동성을 분석하는 도구로 활용된다.

 

3위 매물대

VPVR(Volume Profile Visible Range)로도 불리는 지표로, 매물대가 집중되어 있는 가격대를 가로형의 막대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일정 가격 구간에 거래된 물량을 확인하고 해당 암호화폐의 지지선 및 저항선을 파악하는데 유용하다.

 

4위 상대강도지수 (Relative Strength Index, RSI)

RSI는 특정 암호화폐의 과매도 및 과매수를 판단하기 위해 이용된다. 기간 설정 후 RSI 지표가 과매수일 경우 매도, 과매도일 경우 매수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 전략이다. 단, 절대적인 지표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암호화폐의 특성과 타 보조지표를 감안한 종합적인 판단이 중요하다.

 

5위 이동평균수렴 (MACD)

MACD는 이동평균선의 지표의 진화형으로, 단기 이동평균값과 장기 이동평균값간의 차이인 MACD 곡선과 신호 (Signal) 곡선의 교차 시점을 기반으로 암호화폐 매수, 매도 시점을 판단한다. 간편한 사용성과 시각적 편의성 때문에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되는 투자 보조지표 중 하나다.

 

업비트 담당자는 “기존 금융 투자 시 익숙한 보조지표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나 고객들의 투자 지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각자 전략에 따라 다양한 기술적 분석 도구들을 활용 중”이라며, “올해 1월 모바일 앱 업데이트에 이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계속 차트 기능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트라이어스(Trias), CertiK과 전략적 파트너십 채결

Trias는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 기업  회사 CertiK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생태계에 보안 능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하며, 안전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거래생태를 함께 건립하기 위함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2월13일, Trias는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 기업 CertiK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산업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Trias는 신뢰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지능형 자율 시스템으로서, 모든 플랫폼 상에서 구현되는 소프트웨어들을 신뢰할 수 있게 만드는 스마트 컨트렉트(Smart Contract) 실행 환경을 구축하여, 궁극적으로는 인간이 기계를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시스템이다. 

Trias의 기술적 특징은 현 사회의 3권 분립 체재를 플랫폼에 적용시켜, 각 행위 요소들을 분권화 시킨다. 이들은 스마트 컨트렉트의 실행은 담당하는 Leviatom, 보안 감사를 시행하며 각 소프트웨어의 코드적 완결성을 검사하는 Prometh, Trias 내의 계약 언어를 담당하는 MagCarta로 구분된다. 이 요소들은 각 요소를 서로 감시하고 감시 받으며 상호 간섭을 실시하여 권력을 분산시킨다.   

실질적인 비즈니스 산업에 적용 측면에서는 현재 몇몇 엔터프라이즈 급 협력 등을 진행 중이다. Fuzhou/Taizhou/Chongren지방 정부 및 Soochow Securities/China Asean Marine products exchange등 현지 회사들과 함께 실질적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적용 부문에서 상호 협력하고 있다. 

Trias는 CertiK과 전략 협력을 통해서 온 블록체인 생태계에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블록체인 생태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하며, 안전과 신뢰를 갖는 거래 생태를 구축할 계획이다.

▲ [Xangle Briefing] “美 연준, 사적 암호화폐 거래 반대 안해” ETH 거래대금 30% 증가 등 온체인 지표↑

12일 암호화폐 시장 내 호재가 쏟아지면서 주요 코인들의 가격을 비롯한 온체인 활성화 지표가 상승세다.

암호화폐 시장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7일 기준 거래수는 16.02% 오른 442만건을 기록하고 있고, 활성지갑수와 온체인 거래대금은 각각 27.7%, 30.41%가 증가했다. 비트코인 또한 지난 7일 간 거래수가 3.03% 늘어난 232만건을 기록했고, 온체인 거래대금은 0.34% 늘었다. 비트코인 SV와 비트코인캐시 또한 온체인 지표가 플러스를 보이고 있다.

이날 암호화폐 시장에는 각종 호재가 쏟아지고 있다.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은 최근 논평에서 암호화폐의 사적 거래에 반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내비쳤다고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파월 의장은 “정부는 모든 사람들의 결제 내역(디지털 통화)에 관심 있지 않으며, 미국의 현재 상황 상 매력적이지 않다”고 밝혔다. 미디어는 이에 대해 “연준 의장이 사적 거래에 사실상 반대하지 않는 것이라며, 기존 암호화폐 관련 정책과 상반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여기에 독일 40개 이상 은행은 독일 금융감청(BaFin)에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 의사도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자산 토큰화와 커스터디 서비스(보관∙관리∙청산)을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 구글 클라우드가 헤데라 해시그래프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거버넌스 위원회에 합류하기도 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24시간 기준 가격은 130% 폭등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