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수도권 기업 유치 팸투어 성료..JDC, 제주테크노파크 등 다양한 지원 시설들과 이전 성공 기업 확인

- 2019년 12월 5일~6일 양일간 기업유치촉진 팸투어 개최 -

JDC, 제주테크노파크 등 다양한 지원 시설들과 이전 성공 기업 확인 -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제주로 기업 이전을 희망하는 수도권 기업인들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진행하였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해 9월 개최한 ‘제주 기업유치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 중 적극적으로 제주 기업 이전에 관심을 보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도내 산업단지와 성공적으로 이전을 완료한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팸터부터 첫 날 참가자들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를 방문하여 ‘JDC’만의 관광, 교육, 의료, 첨단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탐방하였고 제주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한국 BMI’는 제주에서의 기업 운영 환경과 함께 기업 이전 후 성장에 대해 안내하며 다양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제주 기업 이전 성공 사례 가운데 하나인 ‘유씨엘’을 방문하여 관계자와 기업 이전에 관한 밀도 높은 대화를 나눴으며 오후에는 제주테크노파크를 방문하여 시설과 함께 다양한 지원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로 기업을 이전할 경우 입지, 투자, 교육 등에 대한 보조금 지원, 국세, 지방세의 면제 또는 감면, 기업에 대한 장기 저리 대출 지원, 개발 인·허가에 대한 편의 제공 등 기업 활동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