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암호화폐 펀드 설립… “암호화폐로 기부 가능해진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1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유니세프,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암호화폐 펀드 설립… “암호화폐로 기부 가능해진다”

9일 열린 ‘데브콘(Devcon) 5’에서 미야구치 레이코는 “유니세프(UNICEF)가 암호화폐 펀드를 설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에서의 기부가 가능해져, 이들 암호화폐는 환금되지 않고 펀드가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직접 투자하게 된다고 한다. 미야구치의 발언에 따르면 이번 유니세프와 이더리움 재단 파트너십 체결에 즈음하여 100 ETH가 이미 기부됐다. 이더리움 재단은 프랑스 유니세프 국가위원회를 통해 초기 기부를 할 것이며, 향후에 미국, 호주, 뉴질랜드의 유니세프 국가 위원회도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미야구치는 “유니세프와 협력해, 최저한의 요구나 권리, 리소스에 대한 접근을 향상시키기 위해, 암호화폐 펀드와 같이 갈 것”고 덧붙였다.

(UNICEFが仮想通貨ファンドの立ち上げを発表。イーサリアム(ETH)とビットコイン(BTC)で換金を行わずにプロジェクトを支援する新たなファンドとなる。)

▲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8개, 비트코인(BTC) 전체 유통량의 약 7% 보유

암호화폐 추적·분석 회사 토큰애널리스트(TokenAnalyst)가 비트코인(BTC) 전체 유통량의 6.7%를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8개의 지갑이 갖고 있음을 나타내는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전체 유통량의 6.7%(약 98억 달러)는 폴로닉스, 크라켄, 비트스탬프, 비트렉스, 비트파이넥스, 비트메멕스, 바이낸스 그리고 후오비가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비트코인 보유량이 가장 많이 거래소는 후오비이며, 다음은 바이낸스와 비트멕스이다. 또한 2017년부터 데이터를 보면 이러한 거래소의 비트코인의 보유량은 장기적 증가 경향을 계속하고 있다. 이 기간은 2017년 말의 암호화폐 거품을 포함하여 가격이 크게 요동 쳤는데, 그래도 거래소의 보유량의 증가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BTC全流通量の7%ほどを、大手仮想通貨取引所8社のウォレットで保有され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2017年の仮想通貨バブルを含め価格が乱高下している間にも、その保有量は増加を続けている。)

▲ 그레이스케일 “기관 투자자의 투자 증가하는 중”… 2분기 투자액 2배 & 알트코인 투자 관심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투자 펀드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회사의 임원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과의 인터뷰에서 이 회사의 비트코인 투자신탁 상품 투자가 제 2분기에서 2배가 되고, 기관 투자자는 “항상 우리와 함께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사의 영업 및 사업 개발을 이사를 맡은 레이하네 샤리프 아스카리(Rayhaneh Sharif-Askary)는 “2분기에 투자자로부터 총액 약 8,500만 달러(약 1,017억원)을 조달하고, 그 중 84%를 기관 투자자로부터 조달했다”고 설명했다. 사크라니는 특히 투자자로부터의 알트코인에 대한 관심의 고조를 강조했다. 사크라니는 “그레이스케일사에서는 제2분기 투자처의 약 4분의 1이 알트코인 신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米グレースケール社は、Q2に総額約8500万ドルを調達し、そのうち84%を機関投資家から調達した。同社役員は、機関投資家が参入していないのは「作り話」に過ぎないと指摘。)

▲ 유럽연합 집행위 부위원장, 리브라를 포함한 암호화폐에 새로운 법률 제안

유럽연합(이하 EU)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발디스 돔브로보스키스(Valdis Dombrovskis)는 EU에서의 암호화폐 취급에 관한 새로운 규제의 도입을 제안하고 있다고 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돔브로보스키스는 8일 청문회에서 EU의원을 향해 “EU에서는 리브라 등의 암호화폐에 대한 공통의 접근이 필요하다. 나는 이 업계를 규제하는 새로운 법률을 제안하고 싶다”고 말했다. 돔브로보스키스는 또한 “암호화폐 규제에 대해 EU는 불공정 경쟁, 사이버 보안 및 금융의 안정성에 대한 위협”에 대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欧州委員会のVPがEUにおける仮想通貨の取り扱いに関する新たな規制を導入したい提案。とりわけ、フェイスブック社のリブラについて、競争力を妨げる脅威になりかねないと懸念している。)

▲ 2019년 비트코인의 수익률 117% “위험성과 변동성 큰 반면 수익성도 높다”

비트코인(BTC)이 2019년 3분기 종료 시점에서 가장 이익률이 높은 금융 상품인 것이 통계 데이터에서 판명되었다고 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시장의 성숙도나 유동성으로부터 가격 변동이 크고 투자 리스크는 높은 반면, 등락율에 매력을 느끼는 일정한 수요가 전망된다고 한다. 2019년 1월 1 BTC가 약 4,000 달러 대에서 출발한 비트코인은 4월부터 상승 폭이 확대되고 6월에는 올해 최고치인 13,000 달러가 넘기에 이르렀다. 현재는 8,000 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연초부터 9월까지의 데이터에서 산출한 수익률은 약 117%로 다른 금융 상품과 비교해서 가장 높게 나왔다고 한다.

(ビットコイン(BTC)が2019年第3四半期終了時点で、最も利益率の高い金融商品であることが、統計データから判明した。市場の成熟度やリクイディティから価格変動が大きく投資リスクは高い反面、騰落率に魅力を感じる一定の需要が見込まれるとの見解もある理由だ。)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