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All_Link_Incheon 캠페인 START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존중과 포용, 다양성을 갖춘 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올_링크_인천(All_Link_Incheon)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광역시에 따르면 ‘올_링크_인천(All_Link_Incheon) 캠페인은 세대, 성별, 장애 등 다양한 분야의 장벽을 허무는 체감형 캠페인으로,‘다양성과 포용성의 도시’로의 글로벌 인천 이미지를 제고하는 도시마케팅 프로모션 사업이다.

캠페인의 첫 시작을 그동안 공연문화 영역에서 청각장애인들이 마주했던 장벽(공연 관람)을 허무는 새로운 시도인 콘서트 공연 수어 통역을 진행한다.

9월 9일(토)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되는‘2023 잉크 콘서트’에 청각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및 친구 100명을 초청해 잉크 콘서트 공연 모습을 수어 통역으로 진행하고, 콘서트 현장에 참여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서도 유튜브를 통해 수어 통역과 자막이 표시된 공연 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수어 통역에는 농인 통역사로 유명한 김지연, 박지영 아티스트와 함께 BTS 콘서트 수어 통역으로 유명한 김민재 통역사가 참여한다.

인천시는 콘서트 현장에 참여할 이들을 25일(금) 14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이달 31일(목)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문자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이세웅 인천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All_Link_Incheon 캠페인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추구하는 글로벌 인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차별화된 도시브랜드 형성 및 지속가능한 글로벌 도시 경쟁력을 강화할 인천시의 장기적인 계획”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인천이 참여·포용·존중의 도시라는 인식이 자리잡히게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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