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원은 최근 글로벌 웹3.0 산업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RWA(Real World Assets) 분야 플랫폼 ‘유니부스트’ 런칭 계획을 밝히고 해당 플랫폼 생태계 토큰인 BOOST토큰을 발행해 7월 25일 자로 캐나다 거래소 비코노미에 상장을 마쳤다고 밝혔다.
비트원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RWA 토큰이란 주식이나 채권과 같은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토큰화한 디지털 자산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비트원에서 발표한 RWA 플랫폼 유니부스트는 실물자산들을 블록체인에 연결하고 디지털 자산으로 토큰화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부동산, 매출채권, 특허, 컨텐츠 등 다양한 실물 자산에 대한 투자 및 거래 기회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투자 유치가 필요한 벤처사들을 모집하여 크라우딩 펀딩식의 자금조달의 기회 또한 제공한다.
비트원 재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토큰화 사업을 점진적으로 완성함으로써 RWA 분야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게 하고 가상자산 세계의 다음 도약을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며 “또한 RWA 토큰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가치 연계 알고리즘의 활용을 통해 가상 자산 시장에서 직면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해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해리 기자
press88only@daum.net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