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토리, 동남아 '블록체인 게임 마케팅 솔루션' 출시

한국인 경영자들이 운영하는 베트남의 크리에이토리는 블록체인 게임 마케팅 솔루션을 런칭했다. 크리에이토리는 2022년부터 Web3와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들의 마케팅뿐 아니라 커뮤니티 구축, 런칭 행사, 게임 토너먼트 개최 등 고객사의 전반적인 마케팅 업무의 기획 및 수행을 담당하여 인상적인 결과를 만들었다.

크리에이토리는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web3-marketing)를 통해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강점을 공개했다. 게임 라이프 사이클 전 영역에 걸친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케팅 Mix 차원으로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게임 빌드업, 프리 런칭, 인지도 확보 & 얼리어답터 확보, 사용자 유지, 리텐션의 5가지 프로세스로 구분된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사에게 제공한다. 

크리에이토리는 현재 38개의 Web3 고객사와 파트너사와 협업하고 있으며, 2015년 창업 이후 수많은 Web2 고객사들을 위해 진행해온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PR 등의 영역에서 쌓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Web3 마케팅의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했다. 크리에이토리 관계자는 “Web3 신생 마케팅 회사는 Web2 게임을 비롯한 레거시 광고 및 마케팅 경험이 부족하고, 글로벌/지역별 인사이트와 법 규정에 대한 이해 및 수행 능력이 부족하며, 기존의 마케팅사들은 토큰 분배, 블록체인 통합, 암호화폐 규제 등 Web3 게임의 특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토리는 전문 Web2 게임 마케팅 조직과 블록체인 프로젝트 (GameFi, PFP NFT) 빌드업 조직 보유를 통해 Web 2와 Web 3의 통합적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며, 종합적이고 균형 잡힌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사내에 자체적으로 보유한 AI 지원 기술과 버추얼/XR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고객사의 브랜드/서비스를 타 경쟁사와 확실하게 차별시킬 수 있다고 제안했다. 

 

크리에이토리는 2022년 P2E 카드 트레이딩 게임 SYLTARE와 NFT 기반의 성장형 게임 AQUA FARM의 현지 런칭, 프로모션, 온/오프라인 이벤트, 에어드롭, 언론 홍보, 인플루언서/KOL 기반으로 Web3 교육 및 고객 브랜드 인지도/신뢰도 형성, 커뮤니티 구축 등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또한 PFP(Profile Picture) NFT 프로젝트인 WAAA의 마케팅, DAO 구축, 첫 번째 프리세일의 완판을 만들었고, 한화 Life가 주관하는 League of Legend 이스포츠 토너먼트의 온라인 생중계부터 오프라인 그랜드 결승전 이벤트까지 전체 토너먼트 계획 및 수행을 하였다.

 

크리에이토리 진현욱 대표는 “최근 P2E 게임에 대한 시장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크리에이토리가 블록체인 게임사들에게 제공한 베트남 게임 런칭 및 마케팅에서 고객들의 기대치를 압도하는 성과를 달성해서 업계 관계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면서 “암호화폐 오너십 글로벌 10위 안에 속한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동남아 3개국에서 고객사가 출시하는 블록체인 게임 마케팅을 리드하고 있으며, 2023년 내 태국, 말레이시아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