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탈(대표 이정표)의 이현 부대표가 29일 BWB 2022 연사 무대에서 블록체인 게임의 가치에 대해 강연했다

블록체인 게임 제작사 리얼리탈(대표 이정표)의 이현 부대표는 29일 “블록체인 게임은 전통 게임시장의 패러다임을 뒤집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부대표는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2’에서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Game-Fi의 미래’를 주제로 한 연사 무대에 올라 “블록체인 게임은 전통 게임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로부터 완벽히 탈피해,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부대표는 연설에서 “대규모 자본과 인력 투입에 따른 수익 확보를 위시해 존속해온 전통 게임은 필연적으로 수익성을 중시할 수밖에 없었고, 기업을 중심으로 플레이어와 주주가 구별된 환경이 결국 트럭 시위로 대표되는 고객 불만족 현상을 야기했다”며 전통 게임시장의 한계에 대해 진단했다.

반면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이 부대표는 “사용자를 고객으로 정의하는 전통 게임과 달리, 블록체인 게임은 사용자를 파트너로 정의한다. 이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특성상 주주(토큰 보유자)와 플레이어가 일치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전통 게임기업은 고객에게 재화를 판매해 매출이 성립하는 사업 구조를 갖지만, 블록체인 게임은 토큰 생태계를 중심으로 기업, 사용자, 투자자가 동등한 자격으로 생태계의 수익을 나눠 받는다. 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는 것은 기존의 회사가 아닌, 결국 스타트업이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게임을 위해 스타트업을 설립한 배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리얼리탈은 3일 플랫폼의 첫 Game-Fi인 ‘레타워즈’를 정식 출시했다. 게임 내 모든 거래 수수료를 회사와 사용자에게 균등하게 분배하는 스테이킹 시스템을 중심으로 자체 Game-Fi 생태계를 펼치고 있다.

BWB 2022는 부산 벡스코를 중심으로 개최된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로 29일 막을 내렸다. ‘레타워즈’의 제작사인 리얼리탈을 비롯해 바이낸스, FTX, 후오비 등 내로라하는 블록체인 기업들이 참여해 블록체인 산업 현재와 미래 가상자산 시장 발전을 다룬 강연 및 부스 행사를 진행했다.

 

▲ 피르마체인, ‘BWB 2022’에서 ‘유틸리테인먼트’ 알렸다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계약 서비스 체험.

신뢰 기반 블록체인 연계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열린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lockchain Week in Busan, 이하 BWB 2022)’ 전시 부스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알렸다. 

BWB 2022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 FTX, 후오비(Huobi) 등이 참여한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로 국내외 100여 명 연사와 피르마체인을 포함한 70여 블록체인 관련사들의 참가 소식에 행사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피르마체인은 전시 부스에서 참관객이 직접 메인넷 콜로세움(Colosseum)을 활용한 댑(DApp)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피르마체인이 추구하는 유틸리테인먼트(Utilitainment) 플랫폼으로의 방향성을 알리는 동시에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유틸리테인먼트는 유틸리티(Utility)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합친 합성어로 피르마체인이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를 일컫는다.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사용 서비스와 연계해 메인넷 콜로세움이 활성화될수록 서비스 기업/서비스 사용자/홀더 등에 직간접적인 혜택이 지속되고, 혜택을 바탕으로 국내외 각계각층에서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지난 UDC 2022에 이어 BWB 2022라는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를 통해 참관객께서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과 댑들을 활용하는 경험에 큰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고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전하며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일상 서비스들에 연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 업비트, 자체 로그인 시스템 도입…“보안성 높여”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보안성을 대폭 강화한 자체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카카오, 애플 ID 로그인 등 기존의 소셜 로그인을 대체하는 ‘업비트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업비트 이용자는 이날부터 ‘업비트 로그인’을 통해 업비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로그인할 수 있다. 두나무는 이용자가 로그인 방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11월 20일까지 기존 소셜 로그인도 허용한다. 다만 11월 21일부터는 ‘업비트 로그인’을 통해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다. 

‘업비트 로그인’은 한층 강화된 보안성을 갖췄다. 업비트 이용자는 로그인을 위해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본인 인증을 통해 발급된 PIN 비밀번호(6자리) 혹은 생체 인증(페이스 아이디, 지문)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새로운 로그인 방식을 통해 이용자가 더 쉽고 편리하게 업비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보안도 더욱 강화되어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지난 일주일간 가상자산 코인 상승률 1위를 도지코인(DOGE/KRW) 2위와 3위에는 각각 마스크네트워크(MASK/BTC)와 크레딧코인(CTC/BTC) 이 가격 상승율을 차지했다. 

덴트(DENT/BTC)과 칠리즈(CHZ/KRW), 렌더토큰(RNDR/BTC)도 개별 호재에 따라 상승 상위권 시세 가격을 기록하며 상승 전망에 따라 매매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참고자료 (주간상승률 상위 코인가격 2022.10.31 12:00기준/자료 업비트)

1위 : 도지코인(DOGE/KRW) 가격 시세 상승률 96.99%

2위 :마스크네트워크(MASK/BTC) 가격 시세 상승률 92.7%

3위 :크레딧코인(CTC/BTC) 가격 시세 상승률 54.05%

4위 :덴트(DENT/BTC) 가격 시세 상승률 25%

5위 :칠리즈(CHZ/KRW) 가격 시세 상승률 23.75%

6위 :렌더토큰(RNDR/BTC) 가격 시세 상승률 17.48%

7위 :베이직(BASIC/BTC) 가격 시세 상승률 16.67%

8위 :알고랜드(ALGO/KRW) 가격 시세 상승률 14.77%

9위 :쎄타퓨엘(TFUEL/KRW) 가격 시세 상승률 14.06%

10위 :코스모스(ATOM/KRW) 가격 시세 상승률 14.03%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