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펀인터렉티브, 버츄얼 아티스트 아뽀키 NFT 1만개 공개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버츄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에서 론칭 예정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통해 NFT 2번째 발매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아뽀키는 지난해 9월 세계 최대 규모 가상 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함께 2만 5천개 NFT 카드를 2초만에 완판 시킨 바 있다.  '도시'에서는 그녀만의 고유한 매력을 드러내는 특별 PFP(Profile Picture, 소셜 미디어용 프로필 사진) NFT 컬렉션을 준비 중이며, 발행 예정인 PFP NFT 1만개는 각기 모두 차별화된 형태로 발행된다.

NFT 1차 구매자들은 아뽀키의 비매한정판 실물 LP를 함께 받을수 있어 구매한 비용 이상의 실물가치를 제공받게 된다. 이는 가상과 현실을 이어주는 새로운 시도로서 NFT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는 라인 넥스트 글로벌 NFT 플랫폼 사업 운영을 담당하는 미국 법인에서 서비스하며, 2022년 8 월 1일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본 스토어에서 최초로 입점 된 NFT 프로젝트는 아뽀키를 포함, 총 5개이다. 각 NFT의 판매는 '도시' 론칭 시 진행되며, 브랜드 스토어 목록은 '도시' 티저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뽀키는 이번 NFT 발행뿐 아니라 8월말 세계시장 활동을 목표로 한 싱글 발매와 국내 유수 패션브랜드와의 협업 등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 406만의 글로벌 SNS 팬덤을 가진 국내 버츄얼 No.1 아티스트로 평가되고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앞으로 WEB 3.0과 메타버스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아뽀키 외에도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IP들의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뽀키는 지난달 美 전문지 버츄얼 휴먼지가 뽑은 K-버추얼 톱1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대만 HTC가 선정한 '2021년 글로벌 VR(가상현실) 인플루언서 톱100'에 5위로도 선정된 바 있다. 이는 아시아권에서 1위인 동시에 가상인간 중에서는 세계 1위 기록이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뽀키는 전세계 시장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