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GRIT', 올 하반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

글로벌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갈라게임즈는 자사 블록체인 게임 ‘GRIT’(그릿)이 올 하반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된다고 8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약 1억9천만 명의 전체 이용자를 보유한 게임 플랫폼인 만큼 블록체인 게임 산업이 새로운 순풍을 맞을지 기대감이 쏠린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 에픽게임즈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이다. 공격적인 수수료 정책과 게임 개발사 투자, 다양한 이용자 혜택 등을 통해 2018년 12월 출시 이후 ‘스팀’(Steam)과 함께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에픽게임즈의 전체 이용자는 지난해 약 1억9천만 명에 달했다.

갈라게임즈는 올 하반기 블록체인 게임 GRIT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선보일 계획이다. GRIT은 갈라게임즈 파트너사 ‘팀 그릿’이 개발 중인 미국 서부 배경의 블록체인 배틀로얄 게임이다. 유저는 미국 서부 개척 시대의 카우보이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하게 된다. 솔로와 듀오, 스쿼드 형식의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유저는 말을 타고, 400종 이상의 다양한 총기 조합을 활용해야 한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전 세계 게임 콘텐츠 트렌드를 주도하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에픽게임즈 스토어 런칭을 통해 더 많은 게이머가 블록체인 게임이 안겨줄 혁신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갈라게임즈는 6일(현지시간) 블록체인 콘텐츠 쇼케이스 ‘갈라버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들이 공개됐다. 특히 엔드림을 비롯한 국내 게임사들도 주요 발표를 진행해 게임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